본문 바로가기

건강

맛있는 홍시효능과 홍시칼로리, 주의점을 알아보아요^^

반응형

 

맛있는 홍시효능과 주의점을 알아보아요^^

홍시 효능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주고, 칼륨 또한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아울러 감 속의 탄닌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요. 탄닌은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위궤양 치료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감기예방, 면역력 강화

감에는 사과보다 6배나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A 또한 풍부하여 몸의 저항력을 높여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데요. 또한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좋게 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홍시 속에는 디오스프린이라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요. 활성산소가 많으면 노화뿐만 아니라 질병에도 노출되기 쉽다는거 아시죠?!

 


숙취 해소

동의보감에서 홍시는 숙취해소를 돕고, 심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한다고 해요. 

감의 탄닌 성분은 숙취를 유발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흡착해 배출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효과적인데요.

하지만 홍시를 술을 마신 직후에 먹으면 위통, 속쓰림, 구역질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술 먹은 다음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

홍시는 100g당 66kcal로 비교적 열량이 낮고, 비타민C와 생리활성 물질 등 기능성 물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철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빈혈에도 좋아요. 

 

 

눈 건강에 좋음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홍시에는 다른 과일보다도 비타민A가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홍시 섭취시 주의할 점

 

다만, 탄닌 성분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지방질과 작용해 변을 굳게 만들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 위험이 있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감꼭지의 하얀 부분을 제거한 후 먹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감꼭지를 딴후에 깊고 동그랗게 칼로 파내고 먹어야 하나봐요^^

 

참고로 저는 영양제는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해요. 상품수도 더 많고 가격도 더 저렴하기 때문이죠. 아이허브에서 구입할 경우 추천코드에 ZDR687을 적으시면 5%할인이 되니 꼭 적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