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무알콜맥주 운전,임산부 무알콜맥주, 모유수유 무알콜맥주 등 무알콜맥주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반응형

무알콜맥주 운전,임산부 무알콜맥주, 모유수유 무알콜맥주 등 무알콜 맥주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알콜 맥주가 대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알콜 맥주는 맥주와 비슷한 맛이지만 알코올 함량이 훨씬 적거나 없어서  임산부들도 마시곤 하는데요. 이런 무알콜 맥주에는 특히 임산부에게 안 좋은 점이 있어요. 

자, 이제 무알콜 맥주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무알콜 맥주란?
무알콜 맥주는 알코올을 거의 또는 전혀 함유하지 않은 맥주로 알려져 있어요.
수많은 생산 방법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무알코올 맥주는 일반 맥주에서 알코올을 제거하여 만들어집니다.
한 가지 방법은 맥주를 데우는 것과 관련이 있지만, 이것은 풍미를 크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맥주는 강력한 진공 속에서 가열되어 맛을 보존하기 위해 끓는점을 낮춥니다.

또 다른 방법은 물과 알코올만 통과 할 수 있도록 필터를 사용하여 알코올을 걸러내는 것입니다. 이어서 액체를 나머지 성분에 다시 첨가하죠.

알코올이 제거된 맥주에 탄산 음료와 같이 탄산염에 이산화탄소를 첨가하고,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탕을 첨가해요. 하지만 소량의 알코올을 함유 할 수 있어요. 

영양소와 품종
무알콜 및 일반 맥주는 칼로리, 단백질 및 지방 함량이 비슷하지만 탄수화물 및 알코올 함량이 크게 다릅니다.

350ML기준 일반맥주 무알콜 맥주
칼로리 153 133
알코올 14g 1g
단백질 2g 1g
지방 0g 0g
탄수화물 13g 29g

 

무알콜 맥주는 일반 맥주보다 알코올의 일부만이 있지만 칼로리는 비슷해요.
무 알코올 맥주는 일반 맥주보다 2 배 이상의 탄수화물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알코올이 제거되면 맛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요.

무알콜 맥주의 잔류 알코올
놀랍게도, 무알콜 맥주에는 종종 라벨 표시보다 많은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어요.
알코올을 마시지 않으려면 이 점을 명심해야해요.

임신 중 알코올 섭취의 위험
임신 중 음주는 선천성 결손의 주요 원인이예요.
가장 심각한 형태는 태아 알코올 증후군이라고 해요. 안면 이상, 발육 부진, 행동 및 정신 장애가 특징입니다.

임신 중에 무알콜 맥주를 마셔야 할까요?

관련된 위험 때문에 임신 중에는 무알콜 맥주를 피해야 합니다.
태어나지 않은 아기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알코올을 섭취해야 하는지 알 수 없으므로 가장 안전한 선택은 임신 중에 무알콜 맥주를 피하는 것입니다.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알게 된 사실이네요. 임신중에는 무알코올 맥주도 자기위안으로 삼아 마실 수가 있는데요. 참아야겠어요.


무알콜 맥주는 알코올 섭취를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방법이예요. 그러나 임산부와 알코올 중독에서 회복하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어요.

 

 

무알콜 맥주의 부작용

대부분의 무 알코올 맥주에는 약간의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알코올을 과도하게 마시면 알코올 중독의 위험이 약간 있습니다. 즉, 중독이 심할 정도로 충분히 마실 수는 없죠.
그러나 알코올 중독, 임신 또는 일일 칼로리 수를 줄이려는 경우 피해야겠어요.

 

결론

무알콜 맥주는 일반적으로 맥주에서 알코조절해 가면서 알코올을 제거하여 만들어요.
알코올은 훨씬 적지만 여전히 소량 섭취 할 수 있어요. 이 맥주는 임산부와 알코올 중독에서 회복하는 사람에게는 안전하지 않아요. 또한 보통 맥주보다 설탕이 더 많이 들어 있어서 당이 높은 분들에게도 좋지 않은것 같아요.
그러나 알코올 섭취를 줄이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무알콜 맥주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지금까지 무알콜 맥주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도움 받으시길 바래요^^

참고로 저는 영양제는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해요. 상품수도 더 많고 가격도 더 저렴하기 때문이죠. 아이허브에서 구입할 경우 추천코드에 ZDR687을 적으시면 5%할인이 되니 꼭 적용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