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티트리오일 효과, 티트리오일 부작용, 나우푸드 티트리오일, 티트리오일 사용법을 알려드려요!!

반응형

티트리오일 효과, 티트리오일 부작용, 나우푸드 티트리오일, 티트리오일 사용법을 알려드려요!!

티트리오일은 피부, 모발 및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목적으로 사용할 수있는 에센셜 오일이예요.

티트리오일
티트리오일은 수 세기 동안 사용되었는데요, 호주 원주민들은 차나무 잎을 으깨어 오일을 추출한 다음, 기침과 감기를 치료하기 위해 흡입하거나 치유를 위해 피부에 직접 사용했어요.
오늘날 티트리오일은 100 % 희석되지 않은 "순수한"오일로 널리 이용 가능해요. 피부용 제품의 강도는 5–50 % 범위에서 희석 된 형태로 사용해요.
티트리오일에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곰팡이를 죽이는 것으로 밝혀진 많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요.

 

티트리오일 효능


1. 손 소독제
티트리오일은 천연 손 소독제예요.
티트리오일은 대장균 , 폐렴구균과 인플루엔자등의 바이러스를 죽여요!! 그리고 세척제에 티트리오일을 넣으면 여러 종류 대장균을 죽여요.

2. 방충제

티트리오일은 해충을 쫓는데 도움이되요. 어떤 경우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살충제 또는 방충제보다 효과적이예요!!


3. 천연 탈취제

티트리오일의 항균 효과는 땀과 관련된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요.
땀 자체는 냄새가 나지 않아요. 그러나 땀샘의 분비물이 피부의 박테리아와 결합하면 땀냄새가 나게 되는 거예요.
겨드랑이에는 이러한 땀샘이 많이 있어서 땀냄새가 나는데요. 티트리오일을 사용하면의 천연탈취기능으로 몸에도 더 좋아요.

4. 상처치료
상처가 나면 세균이 혈류에 쉽게 들어가 감염을 일으켜요.
티트리오일은 상처에 감염을 일으킬 수있는 박테리아를 죽임으로써 경미한 상처와 찰과상을 치료하고 소독하는 데 사용되요.
상처나 찰과상을 소독하는 방법
흐르는 물에 상처를 씻어요.
티트리오일 한 방울과 코코넛오일 한스푼을 섞어요.
소량의 혼합물을 상처에 바르고 붕대 또는 밴드를 붙여요.
딱지가 될 때까지 이 과정을 매일 한 두 번 반복하면 되요. 

5. 상처 치유 강화
티트리오일은 상처와 찰과상 감염을 예방할뿐만 아니라 상처 치유를 촉진해요.
티트리오일은 염증을 줄이고 치료과정에서 중요한 백혈구 세포를 활발하게 움직여요.
상처치료 할 때마다 드레싱에 티트리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 되요.

6. 여드름 치료

티트리오일은 여드름에 아주 좋아요. 티트리오일은 여드름의 양과 전반적인 심각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요.
티트리오일 한 방울과 물 9방울을 섞은 후 필요한 부분에 면봉으로 바르면 되요.

7. 무좀 
무좀은 매우 흔해요. 연고나 약물치료로도 어려운데요.
티트리오일 몇 방울을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같은 양의 코코넛 오일과 혼합하여 해당 부위에 바르면 곰팡이가 사라져요. 이때 면봉을 사용하거나 비닐장갑을 끼고 사용하세요. 

8. 구강 청정제

티트리오일은 충치와 구취를 유발하는 세균과 싸워요.
티트리오일은 일반적인 치약 가글에 들어있는 클로르헥시딘보다 플라크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에 더 효과적이예요.
화학 물질이 없는 구강 세정제를 만들려면 따뜻한 물 한 컵에 티트리오일 한 방울을 넣고 섞어 30초정도 입안을 헹구세요.
다른 구강 세정제와 마찬가지로 티트리오일을 삼키지 마세요. 섭취하면 위독 할 수 있어요.

10. 피부 염증 완화

티트리오일은 염증이 있는 피부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되요. 티트리오일은 가려움증, 발적 및 부기를 감소시켜 벌레 물렸을때 상처를 완화해요.
다음은 염증이 있는 피부를 완화하는 티트리오일 레시피예요.
티트리오일 10 방울과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1티스푼과 녹은 코코넛오일 1티스푼을 넣으세요.
잘 섞어 밀봉 된 용기에 보관하면서 해당부위에 하루 두번씩 발라주세요.

11. 비듬 관리

4 주간 티트리오일을 함유 한 샴푸를 사용하면 비듬이 40 % 개선되요. 또한, 비듬의 심각성, 가려움증 및 기름기가 개선되요.
머리를 감을때 샴푸에 티트리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려 골고루 발라주면 되요.

12. 건선 완화
건선은 붉고 가렵고 비늘 모양의 피부가 발병하는 자가 면역 상태질환이예요.
티트리오일은 항염증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건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요.
티트리오일 10-15 방울과 녹은 코코넛 오일 2티스푼을 섞으세요. 필요에 따라 하루 2~3 회 해당 부위에 바르면 건선이 완화되요.

티트리오일 사용시 주의 사항
티트리오일은 전반적으로 안전해요.
그러나 티트리오일은 삼키면 위독 할 수 있으므로 섭취해서는 안되요!!!!
따라서 티트리오일은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해요. 
티트리오일을 처음 사용하기 전에 피부의 작은 부위에서 한 두 방울을 테스트하고 24시간 동안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마찬가지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희석되지 않은 티 트리 오일을 사용할 때 자극될 수 있어요. 피부가 예민한 경우 티트리오일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또는 아몬드 오일을 더 많은 양과 혼합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또한 애완 동물에게 티트리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아요.


참고로 저는 바디제품과 영양제는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합니다. 상품수도 더 많고 가격도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허브에서 구입할 경우 추천코드에 ZDR687을 적으시면 5%할인이 되니 꼭 적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