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춘재 연쇄살인사건, 이춘재 사이코패스, 사이코패스 뜻, 사이코패스 특징, 사이코패스 진단, 정신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신병 종류 중 하나인 사이코패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살인의 추억의 진범인 이춘재!!

이춘재는 전형적인 사이코패스 유형이라고 하는데요.

사이코패스가 무엇이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이코패스란


사이코패스는 반사회적 성격 장애(ASPD)라고합니다 . 사이코패스는 다른 사람에게 위험을 끼치는 패턴을 보여줍니다.
우울증이나 강박증과는 별개로 사이코패스는 반사회적, 사회의 규칙과 규범, 일반적인 행동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사이코패스의 증상


사이코패스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사회적으로 무책임한 행동을 하거나, 다른 사람의 권리를 무시하거나 위반합니다.

또한, 옳고 그름을 구분할 수 없으며, 후회 또는 공감의 감정을 나타내기 어렵고, 거짓말을 하며,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는 위법적인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러한 행동을 보이는 누군가는 깊은 정서적 연관성이 부족하고, 매우 공격적이며, 매우 화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코패스를 가진 사람들은 누군가를 다치게하고, 충동적입니다. 

 

 


사이코패스의 징후와 행동 외에 관련된 특성

여성보다 남성이 많습니다.
사이코패스 진단을 받으려면 18세 이상 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11세부터 초기 징후가 나타나는 사람들은 행동 장애의 징후를 보일 것이며, 이는 사이코패스의 초기 증상입니다.
사이코패스 환자의 행동으로 인해 사망률이 더 높습니다.

 

 


사이코패스 진단


사이코패스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자신의 행동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사이코패스를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사이코패스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15세 또는 10대에 행동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사이코패수 진단은 18세가 될 때까지 이루어지지 않으며, 대부분의 사이코패스들은 20대 후반에 최악의 행동이 일어납니다.

적절한 진단을 받으려면 정신 건강 전문가가 정신 건강 평가를 실시합니다. 이 과정에서 정신 건강 전문가는 개인의 생각, 감정, 행동 패턴 및 관계를 평가합니다. 
정신 건강 전문가도 병력을 살펴볼 것입니다. 사이코패스가 다른 정신 건강 및 중독성 장애와 동반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완전한 평가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진정한 사이코패스 진단은 일반적으로 18세까지 지연되므로, 청소년은 유사한 증상으로 종종 평가되는 행동장애나 반도전적 장애 증상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반도전적 장애를 가진 사람은 가족, 교사 또는 의사를 상대로 반항적인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청소년이나 십대가 다른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가정, 학교 또는 친구들과의 규칙과 사회 규범에 반하는 행동을 합니다.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는 종종 상호 교환적이며, 그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소시오패스는 공식적인 진단이 아니기 때문에 사이코패스의 우선적 진단으로 알게됩니다.
사이코패스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행동을 합니다.
하지만 소시오패스(sociopath)는 자신의 행동에 대한 후회가 없으며 거짓말, 부정 행위를 포함하여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지 않는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이러한 부정직한 행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람들을 고기능 소시오패스라고 합니다. 실제로, 이런 사람은 종종 행동만 숨기고, 상대방에게 따뜻한 태도를 취합니다.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는 자신이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원래 공격성이 강한 성격이라 생각하고 행동하며, 위법적인 일을 쾌락으로 즐기기도 하지요.

그래서 범죄적 성향이 강해져서 중대한 범죄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본인은 떳떳하죠.

 

우리사회가 10대일때부터 정신건강을 체크하여 문제가 되는 청소년의 경우 어릴때 심리치료와 약물치료를 병행하여 아이의 상태가 호전될 수 있도록, 20대가 되었을 때, 범죄를 저지르지 않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