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부의 효능

반응형

두부 란 무엇입니까?

두부는 압축 된 두유로 만든 음식으로 단단한 흰색 블록으로 압축됩니다. 그것은 중국에서 유래했으며, 그 과정은 치즈의 제조 방법과 매우 유사합니다.

소문에 의하면 중국 요리사는 2 천년 전 두루마리의 신선한 두유를 우연히 혼합하여 두부를 발견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니가 리는 바닷물에서 소금 이 추출 될 때 남은 것입니다. 그것은 두부가 응고하고 형태를 유지하도록 돕는 데 사용되는 미네랄이 풍부한 응고제입니다.

세계 대두 의 대부분은 현재 미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매우 큰 비율이 유전자 변형되어 있습니다.

유 전적으로 변형 된 식품 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연구 결과 인체 건강에 해를 끼치 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걱정이된다면 단순히 GMO가 아닌 유기 두부 브랜드를 선택하십시오.

두부에는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두부는 단백질 이 풍부하고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방, 탄수화물 및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두부의 3.5 온스 (100 그램) 한 봉사 ​​포함 :

  •  단백질 : 8 그램.
  •  탄수화물 : 2 그램.
  •  섬유 : 1g.
  •  지방 : 4 그램.
  •  망간 : RDI의 31 %.
  •  칼슘 : RDI의 20 %.
  •  셀레늄 : RDI의 14 %.
  •  인 : RDI의 12 %.
  •  구리 : RDI의 11 %.
  •  마그네슘 : RDI의 9 %.
  •  철 : RDI의 9 %.
  •  아연 : RDI의 6 %.
  • 이것은 총 70 칼로리로 , 두부는 영양가가 높은 음식 입니다.

    그러나 두부의 미량 영양소 함량은 응고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니가리는 마그네슘을 더 많이 함유 하고, 침강 된 칼슘은 칼슘 함량을 증가시킵니다.

두부에는 영양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두부에는 대부분의 식물성 식품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트립신 억제 물 : 이 화합물은 단백질 을 제대로 소화하는 데 필요한 효소 인 트립신을 차단합니다.
  •  Phytates : Phytates 는 칼슘, 아연 및 철과 같은 미네랄의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렉틴 (Lectins) : 렉틴 은 조리되지 않거나 부적절하게 조리되거나 과도하게 섭취 될 때 메스꺼움과 팽창을 일으킬 수있는 단백질입니다.

그러나 콩을 적시거나 조리하면 이러한 영양 억제제 중 일부를 비활성화하거나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두부를 만들기 전에 콩을 발아하여 최대 56 %까지 phytates를 줄이고 단백질 함량을 최대 13 %까지 증가시키면서 trypsin 억제제를 81 %까지 감소시킵니다

발효는 또한 항 영양소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발효 된 probiotic 콩 식품 을 miso, tempeh, tamari 또는 natto와 같이 식단에 첨가하십시오.


두부, 유익한 이소 플라본 함유

대두에는 천연 식물 화합물 인 이소 플라본이 들어 있습니다.

이 isoflavones는 phytoestrogens로 작용합니다. 즉, 체내의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부착되어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약하지만 호르몬 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과를냅니다.

콩의 두 가지 주요 이소 플라본은 genistein과 daidzein이며 두부는 3.5 온스 (100 그램)를 섭취 할 때 20.2-24.7mg의 이소 플라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두부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은 이소 플라본의 높은 함량에 기인합니다.


두부, 심장 질환 위험 감소

심장 건강에 두부의 영향을 특별히 연구 한 연구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을 포함한 콩 과 식물 섭취량이 많으면 심장 질환 발병률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대두 이소 플라본은 혈관 염증을 감소시키고 탄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80mg의 이소 플라본을 12 주간 보충하면 뇌졸중 위험이있는 환자의 혈류가 68 % 향상되었습니다.

하루에 콩 단백질 50 그램을 섭취하면 혈중 지방 수치가 개선되고 심장 질환의 위험도는 10 % 낮아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더욱이, 폐경기 이후 여성에서 대두 이소 플라본 섭취량은 여러 가지 심장 보호 요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체질량 지수, 허리 둘레, 공복 인슐린 및 HDL 콜레스테롤 개선.

마지막으로, 두부에는 심장 건강에 보호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는 화합물 인 사포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사포닌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담즙산 처리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두 가지 모두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부는 일부 암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있다.

유방암, 전립선 암 및 소화 기계 암에 대한 두부의 영향에 대한 연구가있었습니다.

두부와 유방암

연구에 따르면 콩 단백질을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 먹는 여성의 유방암 위험은 48-56 %낮습니다.

이 보호 효과는 이소 플라본 (isoflavones)에서 비롯된 것으로 생각되며, 이소 플라본은 월경주기 및 혈액 에스트로겐 수준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아기와 청소년기의 콩에 대한 노출은 가장 보람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 이후의 섭취가 도움이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청소년기와 성인기에 걸쳐 콩 제품을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 먹은 여성은 청소년기에 콩을 먹은 사람에 비해 유방암 발병 위험이 24 % 낮았습니다.

두부 및 기타 콩 제품에 대한 비판 중 하나는 유방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폐경기 이후 여성이 하루에 2 인분의 콩을 섭취 한 2 년 연구는 위험이 증가하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 간장 isoflavones과 유방암의 위험 증가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하지 못했던 174 건의 연구 결과를 포함한 유사한 결과가보고되었습니다. 


두부와 소화기 암

한 연구에 따르면 두부의 섭취가 많을수록 남성의 위암 위험이 61 %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흥미롭게도 두 번째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위험은 59 % 낮았다.

또한, 633,476 명의 참가자에 대한 최근 리뷰에서 콩 섭취량이 소화 시스템의 암 발병 위험을 7 %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부 및 전립선 암

2 가지 리뷰 연구에 따르면, 콩을 많이 섭취하는 남성, 특히 두부는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이 32 ~ 51 % 낮았다.

세 번째 검토는 이것에 동의하지만, isoflavones의 유익한 효과는 소비되는 양과 존재하는 장내 세균의 유형에 달려 있다고 덧붙였다.



두부, 당뇨병 위험 감소

지난 10 년 동안 여러 가지 세포 및 동물 연구 결과, 콩 이소 플라본은 혈당 조절에 이점을 가질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건강한 폐경 후 여성에 대한 한 연구에서 하루 100mg의 대두 이소 플라본은 혈당치를 15 %, 인슐린 수치를 23 %  줄였습니다.

당뇨병 후 폐경기 여성의 경우 30g의 분리 대두 단백질로 공복 인슐린 수치를 8.1 %, 인슐린 저항성을 6.5 %, LDL 콜레스테롤을 7.1 %, 총 콜레스테롤을 4.1 % ( 30 %) 낮추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면서 1 년 동안 isoflavone을 매일 복용하면 인슐린 민감성과 혈액 지방이 개선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견은 보편적이지 않습니다. 최근 24 건의 인간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소 플라본 보조제 나 단백질 추출물과 달리 대두 단백질이 혈당을 낮추는 경향이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두부의 다른 잠재적 인 건강상의 이점

두부는 이소 플라본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뼈 건강 : 과학적 데이터에 따르면 하루 80mg의 대두 이소 플라본은 특히 폐경기 초기에 뼈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뇌 기능 : 대두 이소 플라본은 특히 여성 (65 세 이상)의 기억력과 뇌 기능에 긍정적 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폐경기 증상 : 대두 이소 플라본은 일과성 쇼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연구가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  피부 탄력 : 하루에 40mg의 대두 이소 플라본을 복용하면 8-12 주 후에 주름이 크게 감소하고 피부 탄력이 향상됩니다.
  •  체중 감량 : 한 연구에서 8 ~ 52 주간 대두 이소 플라본을 복용 한 결과 대조군 보다 평균 체중 이 10 파운드 (4.5kg) 감소했습니다.


두부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매일 두부와 다른 콩 식품을 먹는 것이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간주됩니다. 즉, 다음과 같은 경우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신장 또는 담낭 결석 : 두부에는 많은 양의 옥살산 염이 들어있어 옥살산 염 함유 신장이나 담낭 결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유방 종양 : 두부의 약한 호르몬 효과로 인해 일부 의사는 에스 트로겐에 민감한 유방 종양이있는 여성에게 콩 섭취를 제한한다고 말합니다.
  •  갑상선 문제 : 일부 전문가들은 갑상선 기능이 불량한 사람들에게 고 산소 섭취 로 인해 두부를 피할 것을 권고 합니다.

그러나 모든 연구자가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두부와 같은 콩 식품을 섭취하면 신장 결석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또한 EFSA ( European Food Safety Authority )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간장과 콩 이소 플라본은 유방암과 자궁암 또는 갑상선 기능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자들은 유아가 콩 이소 플라본에 노출되어서는 안되며 이는 생식 기관의 발달을 방해 할 수 있음을 동의한다.

이것이 인간에서 잘 연구되지는 않았지만, 일부 동물 연구는 다량의 콩이 다산을 방해 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두부를 선택하거나 나만의 것을 만드는 법

두부는 냉장 또는 개별 포장으로 대량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탈수, 동결 건조, 분쇄 또는 통조림으로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가공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영양 표시 가 짧은 품종을 선택하십시오.

콩,  , 응고제 (예 : 황산 칼슘, 염화 마그네슘 또는 델타 글루 코노 락톤)와 조미료와 같은 성분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개봉하면 두부 블록을 사용하기 전에 헹궈 야합니다.

남은 음식은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으며 물로 덮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두부를 보관하면 일주일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바꿔야합니다.

두부는 원래 패키지로 최대 5 개월 동결 될 수 있습니다.


두부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두부는 단백질과 많은 건강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두부를 먹는 것은 심장 질환, 당뇨병 및 특정 암과 같은 다양한 건강 상태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발효 두부

발효 두부 ( 발효 두부 , 두부 치즈 , 콩 치즈 또는 보존 된 두부 라고도 함)는 조미료동아시아 요리에 사용되는 가공되고 보존 된 두부 형태입니다. 성분은 대개 콩, 소금, , 참기름 또는 식초입니다. 중국 본토에서이 제품은 종종 새로 배포됩니다. 동남아시아에 거주하는 화교 지역 사회에서는 상업적으로 포장 된 버전을 2 ~ 4cm 크기로 1 ~ 2cm 크기의 블록이 포함 된 항아리에 판매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역사

1596 년 물자 제요에 따르면, 콩 두부의 생성은 Huainan 왕인 한 왕조 Liu An (179 - 122 BC)에 기인 한 것입니다.  중국의 한 왕조 가 창설 된 후 제조 확산이 시작되었습니다.이 두부의 보존이 시작된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두부를 보존하고자하는 사람들로부터 유래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청 왕실 왕 수흥 (王水 H) (1861)이 쓴 음식 백과 사전 은 노인, 어린이 및 아픈 사람들을 위해 특히 두부 먹기 힘든 두부보다 우수한 보존 된 콩 두부를 언급했다


이름

만다린 에서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dòufǔrǔ (豆腐乳), dòurǔ (豆乳) 또는 fǔrǔ (腐乳)으로 알려져 있지만 남서 중국에서는 lǔfǔ ( 腐)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어로 "콩 치즈"라고도합니다.

특징들

발효 콩 두부는 공기 건조 및 발효 중에 일어나는 단백질의 분해로 인해 특정 유제품과 유사한 특수한 입맛을가 집니다. 발효 전에 강한 맛이 없어 발효 된 두부는 매리 네이드의 향기와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맛은 가볍고 단맛이있다.  발효 두부의 질감과 맛은 크림색 블루 치즈 와 달리 단단하고 매끄러운 페이스트를 닮았다.  (실제로이 두부는 영어로 "중국 치즈"라고도합니다.) 냉장 보관하면 몇 년 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그 기간 동안 그 맛은 개선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리 사용

발효 두부는 일반적으로 조미료 로 사용되며, 냄비 에 수반되는 소스에 결합되거나 쌀, , , 콩쥐 또는 에르 쿠 아이 를 맛 내기 위해 아침 식사에서 섭취됩니다.
일반적으로  몇몇 벽돌은 맛을 낸 소금물로 덮은 작은 사발에서 두거나 1 개에서 1/2 벽돌은 사발로 둔다. 그런 다음, 덩어리가 벽돌에서 깨지고 죽 또는 죽의 한 입과 함께 소비됩니다. 염수는 또한 향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발효 두부는 소금물과 함께 소량으로 첨가하여 볶음 또는 볶음 야채 요리 (특히 물 시금치 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를 맛볼 있습니다.

치즈와 비교

두부와 치즈는 각각 두유와 유제품 우유의 응고에서 얻은 응유에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단백질 응집을 허용하는 미셀 의 화학적 불안정화 ( 황산 칼슘 , 황산 마그네슘 등 사용)로부터 콩 주름이 형성되고, 카제인의 효소 (가넷) 가수 분해로부터 치즈 - 카드린으로 치즈 응괴가 생성된다.  콩 두부는 두부 를 생산하기 위해 간단히 눌러지며, 따라서 치즈와 같이 부드럽고 상큼하고 부패하기 쉬운 반면, 발효 콩 두부는 세균과 같이 미생물로 숙성되어 맛이 좋고 오래갑니다. 

품종

흰색 보존 된 콩 두부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며 흰색 형용사없이 설명 할 수 있습니다. 풍미, 색깔 및 방향은 소금물에있는 향미료와 조미료의 다양한 조합을 사용하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0 %의 쌀 와인과 12 %의 소금 조합을 변경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없는 사람들은 "작은 치즈 큐브"( hih-fang )를 생산하고, 알코올 발효 콩 두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건두 두부를 건초 아래에서 완전히 공기 건조시키고 공기 세균 및 진균 포자에서 서서히 발효시킵니다.   또Mucor racemosusRhizopus spp. 의 진균 포자를 접종 한 건조한 두부로 만든다 .  이 두부 발효 두부는 '두부 부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조 발효 두부는 일반적으로 중국 쌀 와인, 식초, 칠리 고추 또는 참기름으로 강화 된 염수 , 또는 쌀과 콩으로 만든 페이스트에 담가 있습니다.  붉은 발효 두부의 경우 붉은 색 누룩 쌀 ( Monascus purpureus로 재배)을 발색합니다. [9] Fermented bean curd is generally sold in small glass jars. [9] 발효 두부는 일반적으로 작은 유리 병에서 판매됩니다함량이 두 배인 사람들은 "술 취한 치즈"( tsui-fang )를 생산합니다. 이 다양성은 고추 및 또는 참기름으로 또한 유효하다. 조미료는 아니스, 계피, 레몬 주스 , 레몬 향 , 말린 새우, 햄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부는 말린 채로 말린 것을 얻을 수 있으며, 염수 없이도 종이팩으로 판매됩니다.

 냄새 나는 발효 두부는 6 개월 이상 발효되며 강한 크림 맛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강한 acrid 냄새로 인해,이 다양성은 인수 맛입니다.  냄새 나는 sufu는 냄새 나는 두부 와 외관, 일관성 및 소금 함량이 다릅니다.   sufu는 같은 입방체 모양으로 만들어지며 일반 흰색 sufu와 비슷한 부드럽고 부드러운 크림색 질감을.니다.  대만에서는 녹색 버전이 인기가 있으며 사케 찌꺼기 , 짓 눌린 잎 및 녹색 점액 곰팡이로 만들어집니다.  그런 다음 12 시간 동안 발효되어 거리에서 판매됩니다. 

 Chiang 발효 두부 ( Chiang-doufu )는 며칠 동안 중국식 된장 (Chiang) 또는 간장에 담궈 진 두부의 큐브로 만들어집니다. 보통적갈색을 띠고 짠 것이지만 건조하고 발효시킬 수 있으며 사케와 섞을 수도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된장이 사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