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유자의 효능

반응형

유자는 느리게 성장하는 관목이나 작은 나무가 뻣뻣한 나뭇 가지와 뻣뻣한 나뭇 가지가 있고 길이가 8 ~ 15 피트 (2.4 ~ 4.5m)에 달하고 잎 겨드랑이에 짧거나 긴 가시가있습니다. 전단지는 상록수, 레몬향, 난상 피침 형 또는 난형 타원형이고 길이는 6.25-18 cm (2 1/2 ~ 7 in)입니다. 짧은 가죽, 날개없는 가죽 또는 거의 날개가없는 잎자루; 꽃 봉오리는 크고 흰색 또는 자줏빛입니다. 짧은 클러스터에서 약 1 1/2 in (4 cm) 너비의 향기로운 꽃은 대부분 완벽하지만 일부 암술 때문에 낙태됩니다. 4 ~ 5 개의 꽃자루가 있고 자주 자주 빛나고 자줏빛이 돌며 30 ~ 60 개의 수술이있습니다. 열매는 대부분 타원형이고 도란형 또는 타원형이며 때로는 물결 모양이지만 향기가있다. 같은 가지에 때로는 다양한 모양과 부드럽고 거친 과일이 나옵니다. 하나의 형태가 정점에서 날씬한 부분으로 깊이 나뉘어져있다. 자주 돌출 된 스타일이 있습니다. 크기는 3 1/2에서 9 in 또는 1 ft (9-22.8 또는 30 cm) 길이까지 다양합니다. 완전히 익을 때 껍질은 황색이다. 일반적으로 거칠고 울퉁불퉁하지만 때로는 부드럽습니다. 주로 매우 두껍고, 살결이며, 단단히 달라 붙습니다. 펄프 옅은 노란색 또는 녹색으로 14 또는 15 세그먼트, 회사,별로 육즙, 산성 또는 달콤한로 나누어 져서 난상체, 매끄럽고, 흰색 인 수많은 한 뭉치 한 씨를 가지고있습니다.


원산지 및 유통

유자 유래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기원전 4000 년경의 메소포타미아 발굴에서 씨앗이 발견되었습니다. 알렉산더 대왕의 군대는 BC 300 년경에 지중해 지역에 유자 유자를 옮겨 놓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BC 136 년에 유태인 동전이 유린되었습니다. 한 편 유자 나무. AD 300의 중국 작가는 AD 284 년에 "Ta-ch'in의 유자 나무 40 송이"를 선물했다. Ta-ch'in은 로마 제국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된다. 유자는 광고 301에 로마의 주요 상업 식품 품목이었습니다. 북부 인도의 Chittagong, Sitakund Hill, Khasi 및 Garo 언덕에 야생 유자 나무가 있습니다. Dioscorides는 1 세기 AD에서 유자를 언급했고 Pliny는 그것을 malus medica, 악성 앗수르 와 감귤 이라고 불렀다.과일은 페르시아 (현재이란)에서 그리스로 수입되었다. 그리스 식민지 개척자들은 기원전 200 년경 팔레스타인에서 유자를 재배하기 시작했다.이 나무는 3 세기에 이탈리아에 성공적으로 도입 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나무들은 4 세기에 야만족들에 의해 대부분 파괴되었지만 "나폴리 왕국"과 사르데냐와 시실리에서는 살아남 았습니다. 년 1003 년까지, 유자는 Salerno에 일반적으로 재배되고 과일 ( poma cedrina 에게 불렸다) 는 Norman 주에게 감사의 표시로 선물되었다. 수세기 동안이 지역은 초막절 (수코트) 행사를 위해 이태리, 프랑스, ​​독일의 유대인에게 유자 나무를 공급했습니다 모세는 삼나무 원뿔을 지정했다. hadar (kedros그리스어로) 그리고 그것이 불만에 빠지면 그것은 유자로 대체되었고, 팔레스타인 그리스인은 후자의 케도 멜론 (cedar apple) 이라고 불렀다 Kedros는 같은 라틴 화 된 cedrus 이것은 진화 감귤류, 그 후 유자로. 오랜 세월 동안, 대부분의 감귤류 종은 감귤류 메디카의 식물 변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스페인은 아마 다른과 유자를 가져 감귤류플로리다의 세인트 오거 스틴 (St. Augustine, Florida)으로 옮겨졌지만 온실에서만 살아남을 수 있었다. 나무는 푸에르토 리코에 1640 년에 도입되었습니다. 상업 유자 문화와 가공은 1880 년에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나무는 1913 년에 심한 감기에 걸려서 몇 년 이내에 프로젝트가 포기되었습니다. 1926 년부터 1936 년까지 플로리다에는 유자의 작은 재배가, 특히 Hills Brothers Canning Company에 과일을 공급하는 Terra Ceia 섬의 유자가 뿌려졌습니다. 그 숲은 마침내 추위에 빠졌고 오늘날 유자는 플로리다 남부 지역에서만 때때로 호기심으로 자랍니다. 식용 유자 나무의 주요 생산지는 시칠리아, 코르시카와 크레타 섬, 이탈리아, 그리스, 프랑스의 연안에있는 다른 섬들과 인접한 본토이다. Citron은 또한 중앙에서 상업적으로 재배되며, 푸에르토 리코의 산악 커피 지역. 일부는 현지에서 설탕에 절인 것이지만 대부분은 미국과 유럽으로 염수로 운송됩니다. 유자는 캐리비안의 여러 다른 섬들과 중남미에서 자연스럽게 재배됩니다. 브라질에서 수년 동안 오히려 일반적으로 재배되었습니다. 콜롬비아의 까우 까 계곡 (Cauca Valley of Colombia)에는 유자 나무가 오래 산재 해 있습니다. 5 년간의 연구 끝에 원예사들은 상업 문화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1964 년 결정했습니다. 유자 나무는 태평양 제도 중 일부에서는 드물지 만 필리핀에서는 드뭅니다. 콜롬비아의 까우 까 계곡 (Cauca Valley of Colombia)에는 유자 나무가 오래 산재 해 있습니다. 5 년간의 연구 끝에 원예사들은 상업 문화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1964 년 결정했습니다. 유자 나무는 태평양 제도 중 일부에서는 드물지 만 필리핀에서는 드뭅니다. 콜롬비아의 까우 까 계곡 (Cauca Valley of Colombia)에는 유자 나무가 오래 산재 해 있습니다. 5 년간의 연구 끝에 원예사들은 상업 문화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1964 년 결정했습니다. 유자 나무는 태평양 제도 중 일부에서는 드물지 만 필리핀에서는 드뭅니다.





문화

유자 나무는 제거되어야하는 물 새싹을내는 경향이 있으며, 재배자는 너무 낮게 걸려있는 나뭇 가지를 잘라내 과일의 무게로 바닥에 닿아 야합니다. 이탈리아의 생산자들은 나무를 낮게 유지하고 가지를 치고 가시 나무를 잘라내어 과일 흉터를 피할 수도 있습니다. 나무는 3 살 때부터 시작하여 15 년 만에 최대 생산에 이릅니다.

'Etrog'과수원에서는 이스라엘 재배자가 열매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하고 열매 맺는 지부를 제자리에 단단히 묶고 과일에 닿을 수있는 나뭇 가지를 제거합니다. 수풀을 통해 관개 장비를 이동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나무는 수동으로 물을 뿌리고 파괴적인 곤충을 없애기 위해 자주 뿌립니다.

관상용 식물이 나무에 완전히 익히도록 허락된다면, 매우 향기롭고 껍질을 벗기고 껍질은 매우 부드러워집니다. 인도에서는 자실 가지가 아래로 구부러지고 미 성숙한 열매는 성숙한 열매가 같은 모양이되도록 인간의 머리 (또는 다른 형태)와 같은 항아리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호기심으로 팔리고 강렬한 향기가 있다고합니다.



기후

유자 나무는 서리에 매우 민감합니다. 다른 감귤류 처럼 겨울 휴면 상태에 빠지지 않습니다 매우 강한 열과 가뭄으로 쉽게 손상된 단풍과 과일. 유자 최고의 위치는 극단적 인 온도가없는 장소입니다.

유자가 재배되는 토양은 상당히 다르지만 나무는 좋은 통기가 필요합니다.

번식

유자 나무는 2 세에서 4 세까지의 가지에서 채취 한 수확물에서 쉽게 자라며, 수축없이 토양에 빠르게 묻혀 있습니다. 빠른 성장을 위해 유자는 레몬, 자몽, 사워 오렌지 또는 단 오렌지에 자랄 수 있지만 과일은 자르기에서 생산되는 과일의 크기에 미치지 못하고 유자는 뿌리 줄기를 과도하게 자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거친 레몬은 콜롬비아의 유자 나무 뿌리 줄기로 쓰이기 위해 gummosis에 너무 취약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Etrog'은 의례 용으로 받아 들여지기 위해 새싹이나 접 붙임을해서는 안됩니다.



수확

유자 나무는 거의 일년 내내 피지 만 대부분 봄철이며 봄철 피는 작물의 대부분을 생산합니다. 젊을 때 열매는 진녹색이며 노란색으로 변하기까지 3 개월이 걸립니다. 설탕에 절인 유자에있는 상인이 원하는 초록색, 딱딱함 및 균일 성을 유지하려면 열매는 길이가 12.5-15cm (3cm ~ 4in) (7.5-10cm) 인 경우에만 채취해야합니다. 성숙한 나무는 연간 평균 66 kg (30 kg)을 생산하지만 예외적 인 나무는 150 ~ 220 lbs (68-100 kg) 정도를 부담합니다. 'Etrog'과일은 따기 직후에 대마 섬유로 싸여 있습니다. 현지 사용을 위해 랍비 및 농업부 직원에 의한 수출용으로 검사됩니다.



해충 및 질병

유자 나무는 의심 할 여지없이 다른 감귤류 종 을 공격하는 해충의 대부분을받습니다 감귤류 꽃 봉오리 (Eriophyes sheldoni), 감귤류 방 진드기 ( Phyllocoptruta oleivora) 및 눈금 (Unaspis citri) 이 주요 원수 중 하나입니다.

플로리다의 원예사들은이 주에있는 유자 나무는 거의 항상 비 번식적이며, 경성 증세를 겪고 있으며, 대개 쇠퇴와 뒤를 쫓는 상태이며, 그에 따라 가난한 사람들이라고보고합니다.

균류 Sphaeropsis tumefaciens 에 의한 줄기 옹이 는 1977 년 푸에르토 리코의 유자 나무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1983 년까지 지역 유자 산업에 심각한 위협이되었습니다. 변형이 크고 괴사되어 마녀의 빗자루, 죽은 자국과 가지가 끊어집니다.




식품 용도

유자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국제 무역에서 상당히 중요한 기사 인 껍질입니다. 과일을 반으로 줄이고, 탈황하고, 해수 또는 보통의 소금물에 담가 약 40 일 동안 발효시키고, 염수는 매 2 주마다 바꾼다. 저장 및 수출을 위해 나무 통에 짙은 염수를 씻어서 헹구었다. 껍질을 부드럽게하기 위해 부분 탈염 및 끓인 후 강한 자당 / 포도당 용액에서 설탕에 절인 것입니다. 설탕 졸임 껍질은 햇볕에 말린 것 또는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항아리에 넣습니다. Candying은 주로 영국, 프랑스 및 미국에서 이루어집니다. 설탕에 절인 껍질은 식품 업계에서 특히 과일 케이크, 매실 푸딩, 만두, 스위트 롤 및 캔디의 성분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탈염 유자 선적 비용을 낮추기 위해 95 %가 체중이 감소 108º F (42.22º C)에서 열풍 트레이 건조기에서 탈수 될 수 있음을 1970 년에보고 푸에르토 리코 식품 기술자는, 다음, 폴리에틸렌 봉지에 저장하고 나중에 재구성 및 굳어진. 1979 년, 추가 실험 후에는 170º F (76.7º C)에서 물에 2 분 동안 희게 신선한 유자 큐브, 설탕에 절인 될 수 있음을 발표하고, 제품은 brined와 설탕에 절인 껍질에 품질이 동일하고,이 절차는 무거운 배럴의 소금, 저장 및 선적 비용을 절약합니다. 유자가 향이 없다면 오렌지 또는 레몬 잎 몇 개를 시럽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야생의 'Chhangura'의 열매는 인도에서 절인 것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유자 껍질을 쌀밥으로 날 것으로 먹습니다. '손가락 유자'의 모든 열매가 먹습니다.

더 나은 재배 품종에 충분한 주스가 있다면, 그것은 음료 및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활용됩니다. 과테말라에서는 탄산 청량 음료의 향료로 사용됩니다. 말라야에서는 유자 주스가 수입되고 값 비싼 레몬 주스 대신 사용됩니다. 바베이도스 (Barbados)에서 "유자물 (citron water)"이라고 불리는 제품이 와인과 버몬트 향이 나는 프랑스로 운송됩니다.

유자의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푸에르토 리코 노동자가 녹색 성숙한 과일은 다음 과일 마멀레이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손으로 벗겨 노동을 절약하기 위해 끓는 잿물 용액에 침지에 의해 벗겨 될 수 있음을 설립, 젤리, 부드러운 바깥쪽에 피 각질의 과일 바가 있습니다.

스페인에서는 껍질로 만든 시럽을 사용하여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고 육즙이 많은 부분 을 섭취 하는 동안, 유자 펄프는 말라서 소량의 묽은 주스가 있으면 건조합니다. 유자 열매의 주요 내용은 두꺼운 흰색 껍질로 세그먼트에 붙어 있으며 쉽게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유자 나무는 반으로 줄어들어 껍질을 벗기고 설탕 시럽으로 조리 한 후 껍질을 벗기고 "kitro glyko"(κίτρο γλυκό)라고 알려진 그리스어로 숟가락으로 사용 하거나 또는 설탕으로 캐러멜을 만들고 케이크의 과자로 사용했습니다.

사모아에서는 "vip tipolo"라고 불리는 상쾌한 음료가 짜낸 주스로 만들어집니다. 또한 "오카 (oka)"라는 생선 요리 및 palusami 또는 luuu의 변형에 추가됩니다.

오늘은 유자가 사용되는  이나 풍미 의의 flavedo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여전히 (로 알려진 내부 껍질이다  또는 알베도 에서 상당히 중요한 기사입니다), 국제 무역 및 널리 식품 산업에서 사용된다.설탕 졸인 경우가 알려져있다.

수십 종류의 유자가 총칭 하여 방글라데시의 레부 (Lebu) 로 알려져 있습니다 . 이곳은 감귤의 주요 과일입니다.

이란에서는 유자의 두꺼운 흰색 껍질이 잼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에 파키스탄 과일 잼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뿐만 아니라 절인한다; 에 남쪽 인도 요리 , 유자의 일부 품종은 널리 피클과 보존에 사용된다 (통칭 타밀어 "Narthangai"이라한다). 구자라트의 쿠치 (Kutch ) 에서는 피클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과일 조각 전체를 소금에 절인 채 말린 뒤 지그재그 및 향신료 와 혼합하여 달콤한 매운 피클을 만듭니다. 미국에서, 유자는 휴일 과일 케이크에있는 중요한 성분이다.

 고대 통해 중세 시대의 유자는 주로 의료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대처하기 위해 뱃멀미 ,  문제,  질환, 괴혈병 및 기타 장애. 에센셜 오일 의 flavedo (껍질의 최 안료 층) 또한 간주 하였다 항생제 . 와 유자 주스, 와인 효과적인 간주되었다 해독제 에  으로, 테오보도했다. 의학의 아유르베 다 의약 시스템에서는 메스꺼움, 구토, 과도한 갈증과 같은 증상 치료를 위해 주스가 사용됩니다.

유자의 주스는 비타민 C 함량 이 높으며 기침, 류마티스, 구토, 헛배림, 치질, 치질, 피부병 및 약한 시력에서 구피 , 전채, 강장제 로 의약 적으로 사용됩니다 그것의 두꺼운 알베도 에서 발견되는 수용성 섬유 ( 펙틴 ) 에 대한 유자에 대한 시장이 증가하고있다 

유자 열매는 보통 난형 으로 축소 또는 직사각형 stylar 끝. 그러나 유자의 과일 모양은 나무의 과일 위치, 나뭇 가지 방향 및 기타 여러 요인에 따라 독립적으로 형성되는 많은 양의 알베도 때문에 매우 다양 합니다. 껍질은 가죽 같고 고랑이이며 견고합니다. 안쪽 부분은 두껍고, 흰색이며, 단단합니다. 바깥 쪽은 균일하게 얇고 매우 향이있다. 펄프는 일반적으로 산성이지만 단맛 일 수도 있고 심지어 pulpless 품종도 발견됩니다.

대부분의 유자 품종은 많은 양의 단핵종을 포함합니다 그들은 백색이고, 진한 내막과 산성 품종을위한 붉은 자줏빛 채색 점이 있고, 달콤한 것들은 무색이다. 유자 품종 중 일부는 분명한 형태 를 띠고 꾸준한 스타일을 가지며 분만 후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것들은 보통 etrog 사용을 위해 승격됩니다 .

유자 중 일부는 바깥 쪽 표면에 중간 크기의 기름 방울이 있고, 서로 멀어져 있습니다. 일부 품종은 외면에 늑골이 묻어 희미하게 사마귀가 난다. Buddha의 손 이라고 칭한 손가락으로 만들어진 유자 다양성이 또한있다 .

색상은 녹색이 될 때까지, 설 익을 때 노란색 - 주황색까지 다양합니다. 유자 나무는 나무에서 떨어지지 않으며 충분히 성숙되기 전에 뽑히지 않으면 8-10 파운드 (4-5 kg)에이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에는 나뭇 가지가 구부러 지거나 땅에 떨어질 수 있으므로 나무에 많은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품종

재배 품종의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당국은 유자가 오래되고 원래의 종이라고 동의합니다. 유자, 포멜로 , 만다린 , 일부 파페다 등 네 종의 조상 유형이 잡종 (hybrid)에 의해 재배 된 다른 모든 감귤류 종은 나타났다는 분자 적 증거가있다 유자는 일반적 으로 자가 수분에 의해 수정 되기 때문에 유익한 것으로 여겨지며 일반적으로 암컷보다는 모든 감귤류 잡종의 수컷 부모로 간주됩니다. 

오늘날, 당국은 모든 감귤류 종은 동남아시아에 네이티브 동의 아시아 가 야생 닦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그들이 지중해 에 어떻게 퍼 졌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Francesco Calabrese Henri Chapot  Samuel Tolkowsky Elizabetta Nicolisi 등이보고했습니다. 

유자는 버마 , 히말라야 산기슭의 골짜기 , 인도 서부 가트 (Ghats) 와 국경을 맞춘 인도 원산 일 수도 있습니다 테오의 시간의 유자는 대부분에서 재배되었다 그것은 생각된다 페르시아 만 받는 그것의 방법에 지중해 분지가 다른 지역에서 나중에 세기 동안 재배되었다, 에릭 이삭이 말한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알렉산더 대왕 과 그의 군대가 페르시아를 공격 하고 오늘날 무엇이 무엇인지 언급한다.파키스탄 은 서쪽 유자의 확산을 책임지고 마케도니아 와 이탈리아 와 같은 유럽 국가 에 도달했습니다 



식용 량 100g 당 식용 량 *

수분87.1 g
단백질0.081 g
지방0.04 g
섬유1.1 g
금연 건강 증진 협회0.41 g
칼슘36.5 mg
16.0 mg
0.55 mg
카로틴0.009 mg
티아민0.052 mg
리보플라빈0.029 ㎎
니아신0.125 mg
아스코르브 산368 m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