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팥죽끓이는법, 팥죽만들기, 20분만에 초스피드로 맛있는 팥죽만들기, 만물상 팥죽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반응형

오늘은 초간단!! 초스피드로 20분만에 팥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팥 불릴필요 없습니다!! 요리모르는 사람!! 요리 못하는 사람!! 다 들어오세요!!!

동지팥죽 사먹을필요 없죠~~! 

올해 동지팥죽만드는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초스피드팥죽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

 

 

만물상 20분만에 만드는 초간단 초스피드 송편팥죽

송편은 냉동실에 있는 것을 미리 꺼내놔서 해동을 시켜둡니다.

송편이 없으면 말랭이나 팥죽용떡을 넣으면 되니 어려울 필요 없어요 ^^!

재료는 팥 종이컵1컵, 소금네큰술, 송편이나 팥죽용떡, 설탕, 물입니다.

너무나 간단하죠^^

 

 

1. 냄비에 팥을 넣습니다. 이때 팥의 양은 종이컵 1컵기준이며, 물은 4컵을 넣고 소금 네큰술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끓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4큰술의 소금을 넣어 끓는점을 올려줍니다. 그러면 시간단축이 되어 팥이 조금더 빨리 익습니다. 소금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짤까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팥을 삶은 후 물을 한컵정도 부어주면 소금기가 씻어집니다. 씻지 않아도 절대로 짜지 않으니 걱정할 필요 없어요 ^^

 

 

2. 팥과 소금, 물을 넣은 냄비를 10분 동안 끓여줍니다.

이 때, 팥을 익힐때는 젓지 않아야 팥이 금방 퍼져요.

그러니 냄비 뚜껑만 열어두고 젓지 말고 10분동안 가만히 놔두세요 ^^

 

3. 10분동안 끓인 팥을 물을 버리고 체반에 걸러줍니다. 이때 짤까봐 걱정되시면 물한컵정도 뿌려주면 됩니다.

 

 

4. 믹서기에 팥과 뜨거운물, 그리고 냉동떡을 넣고 갈아줍니다. 팥이 아직 단단하여 뜨거운 물을 넣어야 팥을 더 빨리 익힐 수 있으니 꼭 뜨거운 물을 넣어주세요^^ 만약 믹서기가 유리소재라면 미지근한 물을 넣는게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냉동떡이 아니라 일반 실온떡이거나 반죽된 떡이라면 믹서기에 넣지 말고 다음단계 냄비에 넣어 주세요^^

 

5. 믹서기에 간 팥과 떡을 냄비에 넣고 기호에 따라 설탕을 추가하여 10분정도 끓이면 맛있는 팥죽이 완성됩니다^^!!

이 때, 실온떡이나 반죽된 떡은 간 팥을 냄비에 넣을때 같이 넣어 끓여주면 됩니다.

 

어때요?! 팥죽만들기 너무나 쉽죠?!

이렇게 쉬울 수가 있나요????

팥은 12시간 불려야 하고, 푹~~~~삶아야 해서 번거로워서 팥죽만들어 먹기가 어려워요ㅜㅜ

그런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누구나!! 요리 모르는 사람은 다 만들수 있겠네요^^

저는 올해 동지팥죽만들기는 이렇게 20분으로 끝내겠습니다 ^^

 

도움되셨으면 하트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