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로열젤리 효능, 하이드록시데센산, 로열젤리 부작용, 로열젤리 간식

반응형

신의 음식이라 불리는 로열젤리 생성과정은 일벌이 먹은 꽃가루와 꿀 영양소가 소화흡수 되어서 혈관을 통해 머리에 있는 인두선에 운반되어 로열젤리로 저장됩니다. 유리로 벌통을 만들어 꿀벌을 관찰해 기록했던 아리스토텔레스고대부터 왕족이 즐겨먹던 고급식품이자 치료제이며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영양 성분입니다.



여왕벌의 수명이 일벌보다 무려 40배나 더 긴 이유는 바로 여왕벌만 특별하게 먹는 로열젤리‬ 때문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134가지 영양분이 듬뿍 담긴 로열젤리 덕분에 여왕벌의 크기도 일벌 보다 1.5배나 더 크다고 합니다. 로얄젤리의 뜻 자체가 ‘왕에게 바치는 음식’ 으로 귀한만큼 비싼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황 비오 12세가 위독했을때 주치의가 처방한 것이 바로 로열젤리였는데 이후 영국에서 엘리자베스 여왕의 건강 비법으로 애용되었습니다.


로열젤리 효능



1 피부결 개선

몸의 기초대사가 항상되어 피부세포가 원활해집니다. 그리하여 피부미용과 미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다이어트

로열 젤리에 포함된 22종류의 아미노산에는 몸의 기초 대사를 올리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3 노화방지 및 안티에이징 효과

항산화 작용을 지닌 비타민이 많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 자양강장에 좋습니다.


4 스트레스 완화

 특히 최근에는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질환을 앓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병이 나기 전부터 로얄젤리를 섭취해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도 건강을 유지합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로열제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고혈압과 저혈압 모두에 효능이 있고, 또 피부 질환과 각종 성인병 예방, 강장 작용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6 갱년기 장애 예방

로열젤리에만 있는 10-하이드록시데센산(10-hydroxydecenic acid)은 갱년기 장애도 예방합니다.


천연 물질 하이드록스데센산(10-HDA)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로열젤리 진품의 평가 기준이 되는 물질입니다.

하이드록스데센산의 향균력은 항생제인 페니실린이나 테트라사이클린의 70% 수준이며 천연식품 중 하이드록스데센산이 유일하게 들어있는 것이 로열젤리입니다. 

 


로열젤리 부작용?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부작용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과잉섭취하면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알레르기 증상에도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면역력이 약한 미취학 아동이나 소아천식, 꿀 알레르기가 있으면 피하도록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으로는 눈의 충혈과 가려움증, 코 막힘, 기침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로열젤리를 섭취할 경우는 패키지에 기재돼 있는 하루 기준량을 지킬 것, 알레르기가 있으면 의사의 상담에 따라 사용을 검토할 것을 권합니다.



로열젤리에 포함돼 있는 단백질 성분 때문에 천식환자가 복용할 경우 심각한 알레르기반응을 보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