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단감식초 만드는법과 단감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단감식초 만드는법 천기누설



3분만에 만드는 단감식초



1. 베이킹 파우더로 깨끗이 씻은 단감의 꼭지를 제거합니다. 단감을 껍질째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농약성분을 제거하기 위하여 베이킹파우더를 사용하여 씻습니다.



2. 껍질을 깎지 않은 상태로 4등분을 합니다. 단감씨에는 독이 없기 때문에 씨를 뺄 필요가 없습니다.



3. 중탕소독한 유리병이 열기가 식으면 4등분한 단감을 넣고 단감과 같은 양의 천연 발효 식초를 부어줍니다.



4. 발효를 돕는 미생물의 먹이 역할을 하는 올리고당을 식초의 1/2가량을 넣어주고 밀봉합니다.





완성된 단감 식초를 일주일간은 실온에서 숙성 시킨 후 냉장 보관하면 만든 날로부터 3주 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단감식초 활용



1. 물마실 때 한 스푼 타서 마십니다.


2. 샐러드의 드레싱으로 이용가능 합니다.


단감식초의 장점



단감을 식초로 만들어 먹으면 단감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서 우리 몸의 항산화 작용을 돕고 감기예방과 간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비타민 C는 수용성 물질인데요. 이 때문에 액체인 식초에 담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비타민C가 충분히 용출되어 나오기 때문에 영양소를 더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의 유기산이 비타민 C의 산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비타민C의 손실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감 섭취시 주의사항



단감에 들어있는 타닌성분은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과 변비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하루에 2개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