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양이 알레르기 원인, 증상, 치료약에 대해 알아봐요.^^

반응형

요즘에는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는 가정이 많아요. 저희도 고양이를 키울까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런 지식도 없이 막무가내 키울 수는 없잖아요. 그리고 키우다보면 여러가지 질병도 걸릴 것이구요. 고양이를 키울때 알아야 할 점들을 살펴봅시다. ^^!!!

그럼 고양이 알레르기 원인, 증상, 치료약에 대해서 알아봐요.^^ 


고양이 알레르기의 원인은?

고양이를 만지면 가려워요.

고양이 알레르기는 개 알레르기 보다 두 배나 흔해요.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실제로 고양이의 침, 소변, 피부의 말린 박편 등의 단백질에 알레르기가 있어요.  

작은 단백질들은 어떻게 몸에서 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까요?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과민한 면역 체계가 있어요.

우리의 몸은 위험한 침입자에 대해 고양이 비듬과 같은 무해한 것을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처럼 공격합니다.

실제 고양이 알레르기가 없더라도 고양이가 간접적으로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음을 꼭 알아야 해요.

바깥 고양이는 털에 꽃가루 , 곰팡이 및 기타 알레르기 항원을 가지고 있어요. 스핑크스와 같은 일부 품종은 다른 고양이보다 고양이 알레르기의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적으나 어떤 고양이도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어요.

고양이 자체의 단순한 알레르기 뿐만 아니라 계절성 비염을 가지고 있거나 꽃가루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이에 해당 되겠네요. 사람의 몸은 어느 정도 케어가 가능한데요.

유독 면역력이 약한 부분을 가지고 있거나 미숙한 경우에는 힘들 수도 있겠어요.

  
고양이 알레르기의 증상은?

고양이 알레르기의 증상은 기침과 천명기, 두드러기 또는 가슴과 얼굴에 발진, 빨간색, 가려운 눈, 고양이가 긁거나, 물거나, 핥았 던 피부의 홍조, 콧물, 가려움증, 코 막힘, 재채기 등이 있어요. 이 증상들의 공통점은 주로 호흡기나 피부에 나타난다는 것이예요. 

고양이 알레르기의 증상은 몇 분 만에 나타나거나 몇 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요. 알레르기 성 천식 환자의 약 20 %에서 30 % 는 고양이와 접촉 한 후 심각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천식도 알레르기 성이 있고, 세균성, 바이러스 성이 있습니다. 흔히 아이들은 감기가 심해지면 천식이나 폐렴에 걸리곤 하는데 이는 세균성과 바이러스 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양이 알레르기는 어떻게 치료합니까?

고양이 알레르기는 보통 알레르기 약으로 조절할 수 있어요.
cetirizine ( Zyrtec ), diphenhydramine ( Benadryl ), fexofenadine (  Allegra ) 및 loratadine ( Claritin ) 과 같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항히스타민 제, 또는 아젤라 스틴 (Astelin)과 같은 일부 항히스타민 제, 비강 스프레이, 
충혈 제거제, 펙소페나딘 / 슈도에페드린 등 (알레그라-D) 또는 슈도에페드린 ( 수다 페드 )

비강 스테로이드 스프레이는 다양한 방법으로 알레르기 또는 천식 증상에 영향을 줍니다. 스테로이드 스프레이는 알레르기에 대한 일반적인 치료법이예요. Budesonide (Rhinocort), fluticasone ( Flonase ) 및 triamcinolone (Nasacort)은 처방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스테로이드 스프레이입니다. 

알레르기 주사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알레르기 주사는 항상 효과적이지는 않으며 치료를 완료하는 데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주사는 5 세 미만의 어린이들에게도 안전하지 않습니다.하지만 주사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주의할 점

고양이 알레르기가 자연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좋아질 것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안됩니다. 고양이 알레르기는 아주 잘 악화 되어 천식의 위험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양이 알레르기 원인, 증상, 치료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레르기를 얕보면 심한 질병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참고로 저는 영양제를 아이허브에서 구매합니다. 우리나라보다 더 저렴하고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이죠. 아이허브에서 영양제를 구매할시 추천코드에 ZDR687을 입력하면 5% 할인이 되니 꼭 할인 받아서 구매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