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알토란 소고기배추전골, 밀푀유나베 레시피, 소고기 샤브샤브 육수 만들기, 소고기버섯전골 레시피를 알아봅시다!!

반응형

알토란 소고기배추전골, 밀푀유나베 레시피, 소고기 샤브샤브 육수 만들기, 소고기버섯전골 레시피를 알아봅시다!!

 

날씨도 추워지면 따끈한 국물요리가 떠오릅니다.

소고기배추전골과, 소고기 샤브샤브 , 소고기버섯전골은 이름은 다르지만 음식은 비슷해서 레시피 또한 큰 차이가 없습니다. 재료에 배추를 넣는지, 버섯을 넣는지, 소고기를 데쳐서 먹을건지 그런 차이들이죠. 육수도 다 같아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재료를 첨가하여 만들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토란 소고기배추전골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육수: 통마늘7개, 대파1대 50g, 양파반개50g, 저민생강1알20g, 청양고추3개, 통후추1큰술

재료: 불고기500g, 알배추1통 200g, 깻잎100g, 청경채200g 또는 숙주로 대체가능, 표고버섯5개, 홍고추1개, 다시마 가로세로5센치 정도 두장, 국간장1큰술, 소금반큰술

 

육수만들기

채소로만 육수를 끓입니다. 왜냐하면 향이 강한 재료로 육수를 내면 배추와 소고기의 맛이 가려지기 때문입니다.

1. 육수팩에 통마늘, 대파, 양파, 생강, 통후추를 넣고 청양고추3개를 반으로 잘라 넣습니다. 

끓는물2L에 육수팩과 다시마를 넣습니다.

2. 다시마는 10분 후에 꺼냅니다.

3. 10컵의 물이 5컵정도로 줄을 때까지 20분 가량 끓이고 육수팩은 건져냅니다.

4. 육수에 국간장1큰술, 소금 반큰술을 넣어 간을 합니다. 이때 배추에서 수분이 나올 것을 고려해 육수간은 짭짤하게 해둡니다.

 

 

소고기 손질

1.불고기500g 을 준비합니다.

이때 목심이나 앞다리살이나 어느부위를 사용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단, 소고기를 한우를 살때 축산물 이력제를 검색하여 구매한 한우의 사육, 도축, 가공, 판매 등 유통 전 과정을 확인 가능하니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것이 현명합니다!

그리고 소고기는 일정기간을 숙성해야 더 맛있는데요. 도축후 25일 전후의 한우가 가장 맛있는 상태라고 하네요!!

소고기는 키친타워위에 올려 핏물을 뺍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갈색거품이 올라와서 맛도 깔끔하지 않고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2. 핏물을 빼는동안 배추를 손질합니다. 

알배추는 일반배추에 비해 색깔도 예쁘고 더 달달하여 국물요리에 들어가면 맛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알배추 손질법

ㄱ. 잎을 가닥가닥 분리합니다.

ㄴ.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3. 깻잎과 청경채, 표고버섯을 준비합니다.

 

소고기와 배추와 함께 향긋한 향과 맛이 일품인 깻잎을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여 준비합니다.

청경채도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표고버섯은 적당한 크기로 채썰어서 준비해 둡니다.

이때 고기와 배추, 깻잎은 자르지 않고 준비를 합니다. 왜냐하면 알배추와 깻잎, 소고기를 차곡차곡 쌓은 후 냄비에 예쁘게 두를 것이기 때문이에요.

 

4. 알배추는 손바닥으로 살짝 눌러서 평평하게 펴줍니다.

배추크기에 맞게 깻잎을 배추위에 두세장 올리고 그 위에 소고기를 올려줍니다.

5. 알배추, 깻잎, 소고기 순으로 층층이 쌓아 먹기 좋은 크기로 일정하게 칼로 자릅니다.

 

6. 청경채를 전골냄비 바닥에 깔아둡니다.

7. 잘라놓은 알배추와 깻잎, 소고기를 냄비 가장자리부터 시작해서 담습니다.

이때 배추 줄기부분을 가장자리에 놔둬야 형체를 잡기 좋습니다.

청경채를 바닥에 깔아서 예쁜 모양을 잡기가 쉽습니다.

8. 채썬 표고버섯을 냄비 중앙에 넣은후 어슷썬 홍고추를 올립니다.

 

이제 끓은 소고기육수를 준비해둔 전골냄비에 넣습니다. 꼭 뜨거운 육수를 재료들의 식감을 살릴 수 있다는 거 잊지 마세요!! 그리고 이제 야채가 익으면 먹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네요!!

 

자 이제 알토란표 소고기배추 전골이 완성되었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한 소고기 배추전골이예요!! 저기에 버섯을 종류별로 추가하면 소고기버섯전골이 되는 것이구요!! 너무 쉽죠?!

 

오늘 저녁 한끼는 소고기배추전골로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활기차게 파이팅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