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에 좋은 음식, 코로나 면역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하루하루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미리 예방하자는 차원에서

면역력이 풍부한 음료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음 레시피에는 건강이나 감기나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 퇴치를 위한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몸이 아프거나, 평소 건강을 위해서 어떤 음료를 마시면 면역에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살펴봅시다 ^^!!!

 

 

몸이 아플 때 마시는 면역력이 풍부한 10 가지 음료


1. 오렌지, 자몽 및 기타 감귤류


이 감귤류는 비타민 C 일일 권장 섭취량을 더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신체를 손상시키는 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비타민C 결핍은 상처 치유 지연, 면역 반응 장애 및 감염과 적절히 싸울 수 없게 만듭니다.

현재 경구 비타민 C가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2)의 전염을 막거나, COVID-19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증거는 없습니다 .
그러나, 연구는 COVID-19 치료제로서 비타민C의 정맥내 (IV) 주입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고용량의 비타민C를 복용하면 증상이 덜 악화되고 회복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허용 가능한 상한선은 하루 2,000mg입니다.

 

감귤류의 주된 영양소
오렌지의 칼륨, 비타민 B6, B9엽산, 아연
오렌지와 자몽의 비타민 A
모든 감귤류의 비타민 C

 

2. 사과, 당근, 오렌지

 

사과, 당근, 오렌지는 신체가 스스로를 보호하고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조합입니다.
사과와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당근의 비타민A는 건강한 면역 체계에 중요한 산화 방지제 베타카로틴이 있으며, 비타민 B6을 함유하여 면역 세포 증식 및 항체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된 영양소
당근의 칼륨, 비타민 A, 비타민 B6,
오렌지의 비타민 B-9(엽산)
오렌지와 사과의 비타민C

3. 사탕무, 당근, 생강, 사과

 

염증은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에서 발생하는 감염에 대한 면역 반응입니다.

감기 또는 독감 증상으로는 콧물, 기침 및 신체 통증이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생강이 항 염증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 주스가 특히 좋을 수 있습니다.

주된 영양소
당근, 사탕무 및 사과의 칼륨
당근과 사탕무의 비타민 A
당근의 비타민 B6
사탕무의 비타민 B9(엽산)
사과의 비타민 C


4. 토마토

 

토마토는 일반적으로 엽산으로 알려진 비타민 B-9가 풍부 합니다. 엽산은 감염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또한 소염제인 소량의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

주된 영양소
토마토의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A, B6, B9엽산, C

 

5. 케일, 토마토, 셀러리


케일은 많은 녹색 주스의 필수품이며, 이 레시피에는 토마토 주스를 넣어 충분한 비타민 A 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고추 냉이를 첨가하면 항염증 효과도 있습니다 . 

 

주된 영양소
토마토 주스의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B6, B9엽산, 비타민K
케일의 망간
케일과 토마토 주스의 비타민 A
케일과 토마토 주스의 비타민 C

 

6. 딸기와 키위

 

딸기와 키위는 비타민C 함량이 많은 건강 주스입니다. 주스 1컵을 만드는 데 약 4컵의 딸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 과일을 주스가 아닌 스무디로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스무디에 필요한 우유는 단백질과 비타민D의 좋은 공급원으로 과일이나 채소만 사용하는 주스에서는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햇빛과 동물성 제품에 소량 들어있는 비타민 D가 부족합니다. 햇빛, 식이요법 또는 보충제를 통한 건강은 폐렴 또는 독감과 같은 호흡기 감염의 위험을 줄입니다.
비타민 D 결핍과 감염률 및 심각도 사이의 연관성이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동일한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임상 시험이 필요합니다 .

추가 영양 섭취를 위해 우유를 프로바이오틱스이 풍부한 그릭 요구르트와 섞어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면 세포가 항균장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일반적으로 보충제와 발효 식품에 있습니다 .

주된 영양소
우유의 칼슘, 비타민B12, 비타민D, 아연
딸기의 망간
딸기, 바나나, 오렌지의 칼륨
바나나의 비타민 B6
딸기와 오렌지의 비타민 B9엽산 
딸기, 키위, 오렌지의 비타민 C
키위의 비타민 K

 

7. 딸기와 망고

 

딸기 망고 스무디는 건강한 음료 중 하나입니다. 
신선한 과일을 모두 가지고 있다면 모든 신선한 과일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으나, 없을 경우 냉동 과일을 사용해도 됩니다.
망고와 아몬드 우유의 비타민은 특히 노인의 면역 체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주된 영양소 
아몬드 우유의 칼슘, 비타민 D, 
딸기의 망간, 칼륨
망고와 당근의 비타민 A
망고의 비타민 B-6
딸기와 망고의 비타민 B9엽산
딸기, 망고, 오렌지의 비타민 C
망고와 아몬드 우유의 비타민 E

 

8. 수박

 

수박에는 비타민 C와 아르기닌이 풍부하여, 면역과 근육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통은 독감의 일반적인 증상이며, 특히 노년층에서 해당됩니다.
수박의 많은 수분 함량은 주스를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박 주스를 사과나 오렌지 같은 비타민 A가 많지 않은 다른 일반 과일 주스와 섞을 수도 있습니다.

주된 영양소
수박의 나온 아르기닌, 시트룰린, 마그네슘, 비타민A,C 

 


9. 호박씨

 

호박 씨앗은 훌륭한 아연 공급원입니다. 아연은 염증과 면역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많은 감기 치료법에 보편적인 성분입니다. 


우리가 대신 The Blender Girl의 호박씨 우유 레시피 를 포함하기로 결정한 이유 입니다.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있는 가장 신선하고 가장 자연스러운 요리법 중 하나입니다. 과일 스무디의 훌륭한 기초로도 사용됩니다.

호주 연구자들은 COVID-19와 관련된 호흡기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정맥 내 아연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호박씨 우유는 면역 체계를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뼈 건강, 폐경기 증상,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비뇨기 건강, 머리카락과 피부, 정신 건강, 전립선 건강 등과 같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주된 영양소
호박 씨앗의 마그네슘, 망간, 칼륨, 아연 

 


10. 사과, 양상추, 양배추

 

야채 기반 녹색 주스는 강력한 면역 체계를 촉진하는 영양소입니다.
여분의 비타민 A, C 및 K를 위해 소량의 레몬, 오이, 샐러리 또는 시금치를 넣습니다.

주된 영양소
케일의 철, 망간, 칼륨 
케일과 셀러리의 비타민 A
셀러리의 비타민 B9엽산 
케일과 레몬의 비타민 C
오이와 셀러리의 비타민 K

면역 체계를 강력 하게 유지하는 다른 방법으로는 위생 관리, 수분 유지, 수면 유지, 스트레스 감소, 운동 등이 있습니다.

면역은 한순간에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꾸준한 관리로 쌓은 면역은 누구보다 강해지고, 쉽게 무너지지도 않습니다.

시간날때마다 과일과 야채로 주스나 스무디를 만들어 먹으며, 쉽게 면역을 관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