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19, 노인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나이, 코로나 고위험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어떤 사람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더 취약한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경증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호흡기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노인들에게는 더 심한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60세 이상의 사람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회복하는데  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동안 노인들이 안전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노인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 심한 경우에 고위험군으로 간주 되는데요. 왜냐하면 나이가 들수록 면역 체계가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면역 체계가 강한 젊은 사람에 비해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많은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 상태가 달라 위험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심부전, 관상 동맥 질환 또는 심근 병증과 같은 심각한 심장 질환
신장 질환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
체질량 지수 (BMI)가 30 이상인 사람에서 발생하는 비만
겸상 적혈구 질환
고형 장기 이식으로 인한 면역 체계 약화
제 2 형 당뇨병

이러한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코로나19의 심각한 합병증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증상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발열, 피로, 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목 통증, 근육통, 두통, 오한, 맛과 냄새 상실, 설사, 위장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특히 코로나19에 감염 된 사람과 접촉했을 경우, 긴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응급실로 가서는 안됩니다. 응급실로 가게 되면 응급실을 폐쇄해야 해서 정말 응급상황을 마주한 환자들을 치료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신, 보건소에 전화해서 어디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진료를 받는 시기


증상이 경미한 경우 집에서 쉬는 것만으로도 회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일부 경우 응급 상황인 급성호흡 곤란증후군(ARDS)으로 빠르게 진행 될 수 있습니다 .
호흡 곤란, 가슴이나 위 복부 통증, 고열, 약한 맥박, 차가운 손발, 파래집 입이나 피부, 정신착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119에 전화해 코로나 환자임을 알리고 즉시 입원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19 예방하는 방법


코로나19와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집에 머무르세요.


가능한 한 집에 계십시오.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같이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하여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 될 가능성을 줄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감염된 상태인 무증상자 일 수 있으므로, 감염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집에서 나갈 경우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하며, 다른 사람과 2미터의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손을 씻으세요 .


예방법으로서 항상 강조하는 철저한 손씻기의 중요성입니다 .
비누와 물로 20초 동안 손가락 사이를 포함하여 손의 모든 표면을 문지르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는 경우 60%의 알코올 손 소독제를 사용하여 세균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눈, 코, 입 등을 만지면 안됩니다.

 


아픈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집에 있으면 지역 사회에서 아픈 사람들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족 중 누군가가 아프면 병에 걸리지 않도록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질병이 지속되는 동안 별도의 방에 머물며, 가정에서 공용 공간 사용을 제한해야 합니다.

손잡이, 조리대, 전등 스위치, 리모컨, 냉장고 손잡이, 컴퓨터 키보드, 핸드폰, 수도꼭지, 화장실 등 세균이 있을 수 있는 부분을 청소하고 소독해야 합니다.

 

 

사회적 격리 중의 조언


격리 생활을 할 경우의 사회적 고립은 외로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근 60세 이상의 성인 중 43%가 우울증, 불안, 슬픔 등의 외로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미 불안, 우울증 또는 다른 정신 건강 상태를 앓고 있다면 특히, 심리적 피해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외로움과 불안감은 누구나 느낄 수 있으니, 혼자만 이런 느낌이 들고 있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집에 머무르면서 친구나 가족과 핸드폰으로 대화를 한다든지, 의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든지 하여, 힘든 시간을 이겨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