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흑미 효능과 부작용, 구입요령과 보관방법,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흑미효능, 흑미의효능,검은쌀효능




1. 항암효과



일반쌀에는 없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흑미에는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흑미는 검은콩에 비해서도 4배 이상 안토시아닌이 많은데 이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2. 미네랄풍부



흑미에는 단백질, 비타민B군, 철, 칼슘, 아연, 망간, 셀레늄 등의 미량원소들이 일반쌀의 5배이상 함유되어 있고,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3. 간보호



간세포의 활성화를 돕는 미량 원소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간세포 파괴를 억제하는 효능이 뛰어나 음주가 잦은사람, 간염, 간경화 등 관련 질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콜레스테롤수치저하



흑미에 함유된 효모성분과 안토시아닌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신장기능을 강화시킵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은 시력보호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성장발달



흑미는 현미보다 식이섬유 함량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이 빨리 당으로 저장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당의 흡수를 막아주고 서서히 흡수되어 당뇨병 환자의 식이요법에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흑미에는 단백질과 지방,비타민,인,철,칼슘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성장기의 어린이들 골격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흑미 부작용


흑미가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있지만 과다섭취는 금물입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기때문에 장기적으로 과하게 복용하면 신장에 무리를 줄수도 있습니다.  


흑미 구입요령


흑미를 구입할 때는 윤기가 흐르고 낱알이 부서지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흑미보관방법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며 보관 온도는 10-15도가 적당합니다.


흑미칼로리



흑미 칼로리는 100g당 약 364kcal입니다.

흑미밥의 칼로리는 1공기에 약 330kcal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