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강차 효능과 생강차 부작용, 생강차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생강차의 효능과 부작용, 생강청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강의 뿌리 또는 줄기는 많은 종류의 요리에 풍미를 더하지만, 또한 많은 질병에도 좋습니다. 생강차를 마시는 것은 멀미에서부터 암 예방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생강차의 효능

멀미
민간 요법은 생강차가 현기증, 구토 및 땀과 같은 멀미 증상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멀미가 심할 경우에는 멀미약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생강의 휘발성 오일과 페놀 화합물인 생강의 활성 성분이 임신,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압과 심장 건강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혈압, 심장 마비 예방, 혈전 예방, 가슴 앓이 완화, 저 콜레스테롤,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체중 및 혈당 조절
뜨거운 물에 녹인 생강 가루를 마시면 충만감이 증가하고 배고픔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생강은 비만 관리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강은 제 2 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 개선, A1C, 인슐린 및 중성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
생강은 수세기 동안 염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으며 이는 이제 과학적 증거가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특히 무릎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차는 또한 두통, 생리통, 아픈 근육 및 기타 유형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 지원 및 암 예방
생강의 산화 방지제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차에서 증기를 흡입하면 감기나 알레르기로 인한 코 막힘 및 기타 호흡기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강은 암 세포와 싸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청 만드는 법

준비물: 생강, 꿀 또는 설탕(취향대로)


1. 생강 4~ 6개를 씻고 문지릅니다. 그런 다음 생강을 껍질을 수저나 칼을 이용해서 벗기고 얇게 편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2. 자른 생강에 꿀, 설탕을 넣습니다. 꿀은 잔뜩넣어 절여주고, 설탕은 생강과 1대1 비율로 절이면 됩니다.

3. 5일정도 상온에 놔둔후 냉장보관하여 3주정도 숙성시키면 물에 타서 생강차로 마시면 됩니다.

부작용
생강차를 마시는 것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생강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 희석 효과가 있을 수 있으므로 혈액 희석제나 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생강을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생강차의 효능과 부작용, 생강청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생강을 매일 먹으면 몸이 따뜻해져서 면역력이 쌓여 좋지만 매일 먹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영양제로 보충을 하는데요. 

참고로 저는 영양제는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합니다. 상품수도 더 많고 가격도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허브에서 구입할 경우 추천코드에 ZDR687을 적으시면 5%할인이 되니 꼭 적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