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브라질너트먹는법, 브라질너트효능, 복용법, 섭취량,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라질너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너트는 브라질, 볼리비아 및 페루의 아마존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나무 견과류입니다. 
브라질너트는 영양가가 높으며, 미네랄, 셀레늄의 함량이 높습니다. 
브라질너트를 섭취하면 갑상선 조절, 염증 감소, 심장, 뇌 및 면역 체계 지원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브라질너트의 7가지 효능



1. 고영양


브라질너트는 영양가가 높고 에너지 밀도가 높습니다.

브라질 너트 28g에는
칼로리 : 187
단백질 : 4.1g
지방 : 19g
탄수화물 : 3.3g
섬유질 : 2.1g 
셀레늄 : 일일 섭취량의 988%
구리 : 일일 섭취량의 55%
마그네슘 : 일일 섭취량의 33 %
인 : 일일 섭취량의 30 %
망간 : 일일 섭취량의 17%
아연 : 일일 섭취량의 10.5%
티아민 : 일일 섭취량의 16%
비타민 E : 일일 섭취량의 11%
대부분의 다른 견과류 대비 브라질 너트는 한알만으로도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건강한 지방이 들어있습니다. 브라질너트의 지방 중 일부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2. 셀레늄이 풍부


브라질너트는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하나당 평균 96 mcg의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브라질너트 하나당 최대 400mcg이 들어 있습니다.
셀레늄 일일 섭취량은 성인의 경우 하루 55mcg입니다. 따라서 평균 브라질너트에는 미네랄이 필요한 양의 175%가 들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신체의 올바른 기능에 필수적인 미량 원소입니다. 갑상선에 필수적이며 면역계와 세포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고셀레늄은 면역 기능 향상 및 암, 감염, 불임, 임신, 심장병 및 기분 장애에 대한 더 좋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셀레늄 섭취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브라질 너트는 셀레늄 섭취를 유지하거나 증가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하루에 두 개의 브라질 너트를 섭취하는 것이 셀레늄 수치를 높이는데 셀레늄 영양제를 복용하는것 만큼 효과적 입니다. 



3. 갑상선 효과


갑상선은 목에 있는 작은 나비 모양의 샘입니다. 갑상선은 성장, 신진 대사 및 체온 조절에 필수적인 여러 호르몬을 분비 합니다. 
셀레늄 섭취가 적 으면 세포 손상, 갑상선 활동 감소 및 하시모토 갑상선염 및 그레이브스 병과 같은 자가 면역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셀레늄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염 및 갑상선 비대증과 같은 갑상선 질환의 유병률이 정상 수준의 사람들과 비교하여 상당히 높습니다.
이것은 충분한 셀레늄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하루에 단 하나의 브라질너트만 먹어도 적절한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셀레늄을 공급합니다.

 


4.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을 도움


적절한 갑상선 기능을 유지 할 뿐만 아니라 셀레늄은 갑상선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하시모토 갑상선염은 갑상선 조직이 점차적으로 파괴되어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피로, 체중 증가 및 감기와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 하는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셀레늄을 보충하면 하시모토 갑상선염 환자의 면역 기능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한편 그레이브스병은 갑상선 호르몬이 너무 많이 생성되어 체중 감소, 수면 문제 및 눈 부풀림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는 갑상선 질환입니다.



5. 염증 완화


브라질너트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는 염증 손상을 완화합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 비타민E 및 갈산 및 엘라그산과 같은 폴리페놀을 포함한 여러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글루타치온의 수치를 증가시켜 염증을 줄이고,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항
브라질너트의 항염증 효과는 장기간에 걸쳐 일정한 양을 섭취해야 가능합니다.

 

 


6. 심장 건강


브라질너트에는 불포화 지방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항산화제, 미네랄 및 섬유질이 풍부하여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줍니다. 브라질너트를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수치는 낮아지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수치는 높아집니다. 


또한, 심장 질환 치료를 받고 있는 셀레늄 결핍증을 가진 비만인의 경우 
8주 동안 매일 290mcg의 셀레늄을 함유 한 브라질 너트를 섭취하면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하게 증가했고, 이는 곧 심장병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15g ~ 25g의 브라질너트를 섭취하면 혈관 기능이 개선되고 LDL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 수치가 감소합니다.

 


7. 두뇌 지원
브라질너트에는 엘라그산과 셀레늄이 풍부하여 뇌에 좋습니다.
엘라그산은 브라질 너트의 일종인 폴리 페놀입니다. 엘라그산은 뇌를 보호하고, 항우울제 효과가 있을 수 있는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셀레늄은 또한 항산화제 작용을 함으로써 뇌 건강에 중요한 도움을 줍니다.


정신 장애가 있는 노인들은 하루에 한 개의 브라질 너트를 6개월 동안 먹으면 셀레늄 수치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언어와 정신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낮은 셀레늄 수치는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과 관련이 있으므로 적절한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셀레늄을 섭취하면 부적절한 셀레늄 섭취와 관련이 있는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를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라질너트의 부작용


브라질너트는 건강에 좋은점이 많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해로울 수 있습니다.
평균 50개의 브라질 너트에 들어있는 5,000mcg의 셀레늄을 섭취하면 독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독성은 셀레노시스로 알려져 있으며 호흡 문제, 심장 마비 및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양제로 너무 많은 셀레늄을 섭취하면 당뇨병과 전립선 암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성인의 셀레늄 섭취량은 하루 400mcg입니다. 
하루에 1개 ~ 3개의 브라질 너트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브라질너트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피해야합니다.

참고로 저는 브라질너트는 아이허브에서 해외직구로 사먹습니다.
영양제의 종류와 제조국, 품질, 성분이 다양하여 선택하기에 좋습니다.
아이허브에서 구매하실 경우 장바구니에 프로모션 코드 입력하기를 클릭하여 
ZDR687을 적용하면 할인과 적립이 되니, 꼭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