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성인ADHD, 초등ADHD,ADHD치료, ADHD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ADHD를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글을 적습니다.

ADHD를 겪고 있으면서 무심코 먹었던 음식이 있을텐데요.

대부분의 음식은 먹어도 상관없지만, 피해야 하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ADHD로 피해야 하는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DHD는 알려진 치료법이 없는 신경발달장애입니다.  ADHD를 겪는 사람들은 약물 치료 및 행동요법으로 일상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유아, 어린이ADHD


ADHD는 아이들이 일상생활과 학업에 집중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수업에 집중하거나 숙제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ADHD가 있는 어린이는  대화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말을 많이하거나 방해 할 수 있습니다.

ADHD 진단을 위해 이러한 증상 및 기타 증상이 장기간 유지 되어야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 기본적인 생활을 개선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성인ADHD

 

성인은 성공과 만족스러운 직업을 갖기 위해 ADHD 증상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작업에 초점을 맞추고 프로젝트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건망증, 초조함, 주의를 기울이는데 어려움, 청취 능력 부족 등은 ADHD의 증상으로 회사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ADHD치료 음식

아직 치료법이 없을 수도 있지만 ADHD 행동과 특정 음식 사이에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먹는 것이 중요하며 특정 음식을 피함으로써 ADHD 증상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합성 첨가제


합성첨가제인 인공색소는 ADHD를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약, 합성 비타민, 과일 및 스포츠 음료, 사탕, 당이 높은 시리얼, 바베큐 소스, 통조림 과일, 젤라틴 분말, 빵 등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방부제
방부제인 안식향산나트륨과 합성 식품 염료는 3세 어린이 과잉 행동을 증가하였습니다. 탄산 음료, 샐러드 드레싱 및 조미료에 사용되는 벤조산나트륨도 같습니다.
그리고 부틸화하이드록시아니솔(BHA), 부틸화하이드록시톨루엔(BHT), T부틸하이드로퀴논(TBHQ) 등의 첨가제가 있습니다.

 

 

설탕 및 인공 감미료


설탕의 섭취는 어린이의 ADHD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설탕의 많은 섭취는 비만 및 심장병의 위험 증가와 같은 많은 악영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최소한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설탕을 적게 섭취하려면 식품을 구입할 때 성분표를 잘 확인하여 당의 함량을 체크하면 됩니다.




알레르기

 

신체가 민감한 경우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과잉 행동 또는 부주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밀, 우유, 땅콩, 견과류, 달걀, 간장, 물고기, 조개 등의 식품을 한번에 안 먹기란 어려우니 먹는 양을 차차 줄여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DHD를 겪는 성인은 우울증, 불안 및 기타 정신 건강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증상을 빨리 회복할수록 삶의 질이 향상됩니다. 

치료를 위해 의사의 설명에 잘 따르고,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이루어지리라 생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