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천기누설 당뇨병 잡는 여주효능, 여주 부작용, 여주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연 혈당 강하제로 알려진 여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주는 조롱박과에 속하며 호박과 오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쓴맛이 특징입니다.

 

여주 100g에는 상처치유와 면역력 강화에 필요한 비타민C 하루 섭취량의 95%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A가 45%, 엽산18%, 칼륨 9%, 아연 6%, 철분 5%가 함유되어있습니다.

 

여주효능

 

1. 항당뇨효과

 

여주는 천연 인슐린 식품으로도 불립니다. 

여주에는 인슐린 유사 물질인 P인슐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P인슐린이 포도당이 간에서 연소 되도록 돕고 체내 재합성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여주는 몸에서 당이 만들어지는 것을 줄이고, 인슐린 분비를 향상시키며, 인슐린을 만드는 베타세포도 보호해줍니다.

또한, 위장관에서 다당류가 단당류로 분해되는 것을 막아서 혈당을 내려가게 해줍니다. 이는 여주의 카란틴, 모모르데신, P인슐린이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혈당조절이 안되는 분들은 여주로 혈당조절을 해서는 안됩니다. 약은 약이고, 식품은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의 도움이 된다는 점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항암효과

 

여주는 암과 싸울수 있는 특정 화합물이 있어서 코, 목, 유방, 폐암 등의 세포를 사멸시킵니다.

이때의 여주는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양이 아닌 농축 된 추출물을 이용한 연구 결과입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콜레소테롤 수치가 높으면 동맥에 찌꺼기가 쌓이게 되어 심장이 혈액공급을 위해 심장이 펌핑을 더욱 많이 하게 되어, 심장에 무리가 가고 결국에는 심장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여주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이드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여주는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이 많아서 체중조절 도움에 좋습니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줄여줍니다. 여주를 캡슐로 섭취하면 복부둘레도 줄어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여주에는 CLA라는 공액리놀레산이 들어 있어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신장

 

여주는 성질이 차갑고 맛이 쓰기 때문에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장의 열독을 내려줍니다.

 

 

 

 

여주복용시 부작용

 

1. 여주는 자궁수축을 하여 임산부가 복용하면 유산의 위험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임신성 당뇨가 와도 여주를 먹어서는 안됩니다.

 

2. 여주는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저혈당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당뇨약과 같이 여주를 섭취하면 저혈당이 오지 않는지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저혈당의 증상으로는 식은땀과 손떨림 등이 있습니다.

 

3. 여주는 간이 안 좋은 분들과 간경화 같은 간염 환자들 같은 경우 간독성으로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4. 배가 아프거나, 설사,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다량복용시 더 많이 발생합니다.

 

 

 

여주 복용법

 

여주즙의 경우 하루 50~100ml를 섭취하거나, 말린 여주의 경우 5g을 하루 세번 나누어 먹으면 됩니다.

즙으로 마실 경우 굉장히 쓰기 때문에, 여주를 말려서 드시거나 끓여서 차로 마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말린 여주를 차로 마시기도 어려운 경우 시중에 나와있는 여주분말을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여주 분말은 1회에 3g정도가 적정 섭취량입니다.

건강 대용식으로 무가당 두유에 여주 분말을 넣어 섞어서 마셔도 되고,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밥을 지을때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하루도 파이팅!!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