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메가3 효능, 두뇌, 심장, 암, 우울증, 불안, ADHD, 피부개선, 자가면역질환 등 엄청난 효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우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는 우리의 몸과 뇌에 많은 강력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


1. 우울증과 불안


우울증은 가장 흔한 정신 장애 중 하나입니다.
슬픔, 무기력, 삶에 대한 의욕 상실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불안은 일반적인 장애이며 지속적인 걱정과 불안이 특징입니다.

흥미롭게도 오메가3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우울할 가능성이 적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이나 불안증이 있는 사람들이 오메가3 영양제를 복용하기 시작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에는 ALA, EPA 및 DHA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중 EPA가 우울증 치료에 최고인 것으로 보입니다.
한 연구는 EPA가 일반적인 항우울제로서 우울증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눈 건강을 향상


오메가3의 일종인 DHA는 눈 망막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충분한 DHA를 섭취하지지 못하면 시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눈의 영구적인 눈 손상 및 실명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황반 변성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3. 임신과 영아 두뇌 성장을 향상


오메가3는 영아의 두뇌 성장과 발달에 중요합니다.
DHA는 뇌의 다중 불포화 지방산의 40%, 눈의 망막의 60%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DHA를 먹은 영아가 먹지 않은 영아보다 시력이 더 좋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임신 중 충분한 오메가3 섭취는 태아에게 더 높은 지능, 행동 문제 감소, 발달 지연 위험 감소, ADHD, 자폐증 및 뇌성 마비의 위험 감소 등에 영향을 줍니다.

 



4.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를 개선 


심장 마비와 뇌졸중은 세계 최고의 사망 원인입니다.

트리글리세리드: 오메가3는 일반적으로 15–30% 범위에서 트리글리세리드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혈압 : 오메가3는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좋은”HDL 콜레스테롤 : 오메가3는 “좋은”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혈전 : 오메가3는 혈소판이 서로 뭉치지 않도록 합니다. 이것은 해로운 혈전 형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플라크 : 동맥을 부드럽고 손상없이 유지함으로써 오메가3는 동맥을 제한하고 강화할 수 있는 플라크를 예방합니다.

 

염증 : 오메가3는 신체의 염증 반응 중에 방출되는 일부 물질의 생성을 줄입니다.

 

 


5. 어린이의 ADHD 효과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는 부주의, 과잉 행동 및 충동의 행동 장애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ADHD 소아는 건강한 소아보다 혈중 오메가3 지방산 수치가 낮습니다.

또한 오메가3 영양제가 ADHD의 증상을 줄일 수 있다는 수많은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는 부주의와 과잉 행동, 충동, 불안을 감소시킵니다.

 

 
6. 대사증후군의 증상 개선


대사증후군은 복부 지방과 고혈압, 인슐린 저항성, 높은 중성 지방 및 낮은“좋은”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포함합니다.
대사증후군은 심장병과 당뇨병을 포함한 다른 많은 질병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오메가3는 대사증후군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 염증 및 심장병 위험 요소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7. 염증완화


염증은 신체의 감염과 손상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따라서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염증은 감염이나 부상 없이도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이것을 만성 또는 장기 염증이라고 합니다.

장기 염증은 심장병과 암을 포함한 거의 모든 만성 질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는 에이코사노이드 및 사이토카인 등 염증과 관련된 분자 및 물질의 생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높은 오메가3 섭취와 염증 감소 사이의 연관성이 일관되게 관찰되었습니다.

 


8. 자가면역질환 완화


자가면역질환에서는 면역계가 건강한 세포를 나쁜 세포로 착각하여 공격합니다.
제1형 당뇨병은 면역계가 췌장의 인슐린 생성 세포를 공격하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오메가3는 이러한 질병 중 일부를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후 첫 해에 충분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제1형 당뇨병, 자가면역 당뇨병 및 다발성 경화증을 포함한 많은 자가면역질환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는 루푸스, 류마티스 관절염,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및 건선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9. 정신 장애를 개선


정신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오메가3 수치가 낮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영양제는 정신 분열증과 양극성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기분 변화와 재발의 빈도를 줄일 수 있다고합니다.
오메가3를 섭취하면 폭력적인 행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 노화와 알츠하이머에 도움


뇌 기능의 감소는 피할 수없는 노화입니다.

여러 연구에서 오메가3 섭취량이 많을수록 노화와 알츠하이머 병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11. 암 예방에 도움


암은 세계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이며 오메가3는 오랫동안 특정 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주장되어 왔습니다.

흥미롭게도, 오메가3를 가장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결장암 위험이 최대 55% 낮습니다.

또한 오메가3 섭취는 남성의 전립선암 위험과 여성의 유방암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12. 어린이의 천식완화


천식은 기침, 호흡 곤란 및 천명과 같은 증상이 있는 만성 폐질환입니다.

폐의기도에 염증과 부종이 원인이 되는 심한 천식 발작은 매우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섭취는 어린이와 성인의 천식 위험이 낮습니다.

 

 


13. 지방간 완화


비 알코올 지방간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오메가3를 섭취하면 간의 지방과 염증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14. 뼈와 관절 건강을 향상


골다공증과 관절염은 골격계에 영향을 주는 두 가지 흔한 장애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는 뼈의 칼슘 양을 증가시켜 뼈 강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 이는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오메가3는 관절염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를 복용 한 환자는 관절 통증 감소와 관절 강도 증가가 나타났습니다.

 

 


15. 생리통 완화


생리통은 하복부와 골반에 발생하며 종종 허리와 허벅지에까지 이르게됩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를 가장 많이 섭취하는 여성은 생리통이 경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영양제가 월경 중 심한 통증을 치료하는데 이부프로펜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16. 수면을 개선


수면은 최적의 건강 기초 중 하나입니다.

낮은 수준의 오메가3는 어린이의 수면 문제 및 성인의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낮은 수준의 DHA는 또한 낮은 수준의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관련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성인 모두의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를 섭취하면 수면의 시간과 질이 향상됩니다.

 


17.  피부에 도움


DHA는 피부의 구성 성분으로 피부의 많은 부분을 구성하는 세포막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건강한 세포막은 부드럽고 촉촉하며 유연하여 주름이 없는 피부를 만듭니다.
또한, EPA는  피부의 오일 생성 및 수분 관리, 모낭의 각질화를 방지, 피부의 조기 노화를 줄이고, 여드름의 위험을 줄입니다.
오메가3는 또한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EPA는 햇빛에 노출 된 후 피부의 콜라겐에서 떨어져 나가는 물질의 방출을 차단합니다.

 

 

지금까지 오메가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이 이렇게나 많은지 몰랐는데요.

이제부터 오메가3 영양제를 하루도 빼놓지 않고 꼭 먹어야겠습니다^^!!

오늘도 모두 파이팅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