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암,심장마비,뇌졸증 예방에 좋은 마늘의 놀라운 효능과 부작용

반응형

 

 

암, 심장마비, 뇌졸증

 

예방에 좋은 마늘의

 

놀라운 효능과 부작용

 

 

 

 

마늘은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 등의 각종 생활 습관병과 간기능 장애, 위궤양, 감기 등의 질병을 개선하고, 피로와 식욕부진, 불면증, 빈혈 증상 등의 해소는 물론 정력 증강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다른 식품에 비해 입에 넣는 순간부터 효과를 나타내기까지의 속도 역시 매우 빠르다.

마늘에는 알린 이라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알린이 산소와 접촉하면 마늘 속에 들어있는 알리나제 라는 효소가 작용하여 알리신으로 변하는데, 이처럼 알린이 알리신으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약효가 나온다.

알리신은 세포 내에 침투하기 쉽고, 산소와 잘 결합하는 특성이 있어서 유전자나 세포막 대신 활성산소에 의해 이용된 뒤에 몸 밖으로 배출된다.

즉 알리신 등의 마늘 성분이 상화됨으로써 활성 산소에 의한 피해를 막아주는 것이다.

 알리신은 향균 작용이 매우 강하다.

알리신은 위암의 원인인 유문나선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아질산 화합물의 형성을 억제하여 위암의 발생을 방지한다.

이 물질의 향균 작용으로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증식을 억제한다.

마늘을 포함한 파속과(부추, 양파, 파)를 많이 먹으면 위암 발생률이 감소하고 마늘의 섭취량에 비례해 대자암 발생이 감소한다.

이는 마늘이 발암 물질의 대사를 막고 해독하는 효소를 많이 만들어 발암 물질의 독성을 줄이는 것은 물론 DNA의 손상을 막아 주기 때문이다.

마늘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면역 작용을 증가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암을 에방한다.

이와 같이 마늘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고, 노화 방지에도 좋아 장수식품으로 불린다. 

마늘은 고혈압에 먹으면 혈압이 떨어지고, 저혈압에 먹으면 혈압이 상승된다.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해주고 혈액 응고를 막아주며 혈전을 녹여 주기 때문에 중풍의 예방과 치료에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동맥 경화를 에방하는 효능도 있다.

 그 밖에 피부미용 효과, 신경 안정 효능, 잠을 잘 오게 한다.

 마늘은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찬 기운이 쌓인 것을 풀어주고 몸과 비,위장을 따뜻하게 해서 소화를 돕는다.

체기와 응어리가 맺힌 것을 풀어주며 식욕을 증진시키고, 몸속의 악한 기운을 물리치며 배가 아프고 균육이 뒤틀리는 것도 치료한다.

원기 회복 효과가있고 더위도 막아준다.

향균 효과가 뛰어나 식중독과 이질을 치료하고 기생충과 무좀을 없애 주며 어류, 육류, 채소류 등의 불쾌한 맛을 제거해 준다. 

그리고 독을 풀어 주는 작용이 있어 여름에 좋은 음식이다.

마늘은 즉효성을 자랑하므로 매일 2~3쪽 정도의 적당량을 섭취함으로써 약효를 24시간 유지하는 것이 현명하다.

 

 마늘 재배

마늘은 성장하기 쉽고 온화한 기후에서 일년 내내 재배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의 성 번식이 가능하지만, 재배 중 거의 모든 마늘은 개별 정향을 심어 서 무성 으로 전파 됩니다.  더 추운 기후에서, 정향은 가을에 약 6 주간 토양이 얼기 전에 심어지고 늦봄 또는 초여름에 수확됩니다. 정향은 곰팡이 나 흰 썩음을 일으키는 동결 / 해빙을 방지 할 정도로 충분히 심어야합니다. 

마늘 식물은 전구 가 성숙 하기에 충분한 공간을두고 밀접하게 함께 재배 할 수 있으며 충분한 깊이의 용기에서 쉽게 자랄 수 있습니다. 마늘은 햇볕이 잘 드는 장소에서 느슨하고 건조하며 잘 배수 된 토양에서 잘하며 USDA 기후 구역 4-9에서 견딜 수 있습니다. 심기 위해 마늘을 선택할 때, 정향을 분리 할 큰 전구를 골라야합니다. 심는 침대의 적절한 간격과 함께 큰 정향은 또한 전구 크기를 향상시킵니다. 마늘 식물은 높은 유기 물질 함량 으로 토양에서 자라기를 선호 하지만 광범위한 토양 조건과 pH 수준 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마늘에는 다양한 종류 또는 아종이 있으며, 특히 강경하게 마늘과 연한 마늘입니다. 위도 마늘 날 길이 성 수 있듯이 마늘 성장 입력의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 Hardneck 마늘은 일반적으로 시원한 기후에서 자라며 상대적으로 큰 정향을 생산하지만, Softneck 마늘은 일반적으로 적도에 가깝게 자라며 작고 단단히 포장 된 정향을 생산합니다. 마늘 모양 을 제거하여 모든 마늘의 에너지를 전구 성장에 집중시킵니다. scapes는 날 것으로 먹거나 익힐 수 있습니다.


2014 년 마늘의 세계 생산량은 2 천 5 백만  이었고 중국 만이 전체의 80 %를 차지했습니다. 인도는 100 만 톤이 넘는 두 번째로 큰 생산국 이었지만 다른 나라들은 2014 년에 50 만 톤 이하로 증가했다. 

미국에서 마늘을 많이 생산하는 곳은 캘리포니아의 길로이 (Gilroy)에 있으며, 세계의 마늘의 수도라고 불립니다.


 요리용도

마늘은 조미료 또는 조미료로 그것의 매운 풍미를 위해 세계의 주위에 널리 이용된다.

마늘 식물의 전구 는 식물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부분입니다. 단 하나 정향 유형을 제외하고, 마늘 전구는 정향이라고 칭한 수많은 다육 부분으로 정상적으로 분할됩니다. 마늘 정향은 소비 (원료 또는 조리) 또는 의약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들은 매끄럽고 향긋한 향이 특징적 으로 요리와 함께 부드럽고 달콤합니다 . 

마늘 공장의 다른 부분도 식용입니다.  과  ( bulbils 머리 (에) spathe는 )은 가끔 먹습니다. 그들은 전구에 비해 맛이 온화합니다. 미숙한 여전히 부드러운 동안 가장 많이 소비된다. 미성숙 마늘은 때로는 scallion처럼 잡아 당겨져 "녹색 마늘"로 판매됩니다.  녹색 마늘은 "scallion"단계를 넘어서 자라나 완전히 성숙되지 못하게되면 마늘이 끓는 양파와 같은 "둥근"마늘을 만들지 만 성숙한 전구처럼 정련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마늘 향기와 향기를 음식에 넣고, 스파이스를 뺀다.동남아시아 (즉, 베트남 , 태국 , 라오스 , 캄보디아 , 싱가포르 )와 중국 요리에서 수프 나 전골 로 요리 한 요리 는 매우 풍부하고 저렴합니다. 

먹을 수 없거나 거의 먹지 않은 마늘 식물의 일부는 각 정향과 뿌리 껍질을 덮는 "피부"를 포함합니다. 식물의 여러 부분에 걸쳐있는 "피부"라는 종이의 보호 층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요리 용도로 준비 중에 폐기되지만, 미성숙 한 머리 전체가 부드러운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고 준비되기도합니다. 전구 의 기초 격판 덮개 에 붙어 있던 뿌리 송이 는 전형적으로 어떤 모양든지에서 맛있은 것으로 여겨지지 않는 유일한 부분이다. 다른 방법은 전구에서 꼭대기를 자르고, 올리브유 (또는 다른 유성 조미료)를 드리블하여 정향을 입히고 오븐 에서 구워 먹는 것입니다마늘은 부드럽게하고 전구의 (뿌리) 끝 부분을 쥐거나 정향의 한쪽 끝을 조이고 개별적으로 정향에서 추출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마늘 머리가 몇 주 동안 가열됩니다. 검은 마늘 이라고하는 결과 제품 은 달콤하고 시럽이 나며 미국, 영국 및 호주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늘  , 마늘 토스트, bruschetta , crostini 및 카나페 와 같은 다양한 고전적인 요리를 만들려면 마늘은 일반적으로 버터 또는 오일의 매체에 빵의 다른 종류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맛은 각기 다른 조리 방법에 따라 강도와 향이 다릅니다. 그것은 종종 양파 , 토마토 또는 생강 과 쌍을 이룹니다 .

미성숙 한 묘비는 부드럽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마늘 창", "줄기"또는 "꼭대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관은 일반적으로 정향보다 맛이 약합니다. 그들은 종종 볶음이나 아스파 라 거스처럼 찐 때 사용됩니다.  마늘 잎은 아시아의 많은 지역에서 인기있는 채소입니다. 잎은 잘라내어 씻고, 계란, 고기 또는 채소로 볶습니다.

마늘 가루는 신선한 마늘과는 다른 맛이납니다. 신선한 마늘 대신에 마늘 분말 1/8 티스푼을 마늘 한 정향과 비슷하게 사용하십시오.


저장

국내 적으로, 마늘은 18 ° C (64 ° F) 이상으로 따뜻하게 보관하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여 건조시킵니다. 전통적으로 매달려있다. softneck 품종은 종종 하니스 또는 전화 가닥으로 꼰 있습니다 grappes . 껍질을 벗긴 정향은 냉장고 에있는 와인 이나 식초 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마늘은 건조하고, 낮은 습도 환경 에서 0 ° C (32 ° F)에 저장된다 꼭대기가 붙어 있으면 마늘은 더 오랫동안 보관할 것입니다. 

마늘은 종종 향이 나는 기름을 만들기 위해 기름에 보관됩니다. 그러나 Clostridium botulinum 의 증세 와 성장을 포함하는 마늘의 부패를 예방하기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산성화 의 중성 용액과 식초 박테리아의 성장을 최소화한다. 냉장은 마늘이 기름에 보관되어있는 안전성을 보장하지 못하며 세균 손상을 피하기 위해 1 개월 이내에 사용해야합니다.


지역 

마늘은 동아시아, 남아시아, 동남 아시아, 중동, 북부 아프리카, 남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을 포함하여 다양한 지역의 대부분 또는 대부분의 요리에서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중남미 조미료는 특히 마늘을 소프 토리 와 모 퐁고 에서 사용 합니다. 

기름은 마늘 정향으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이 주입 된 오일은 모든 종류의 채소 , 고기, 빵 및 파스타에 사용 됩니다. 마늘은 생선 소스 , 잘게 잘린 신선한 칠리, 라임 주스 , 설탕 및 물과 함께 인도 차이나 에서 많이 사용되는 생선 소스 조미료 인 담그기에 필수적인 기본 품목입니다 에서 동아시아 와 동남아시아 , 고추 기름 마늘은 인기가 디핑 소스 , 특히 고기와 해산물. Tuong ot toi Vietnam (베트남 칠리 마늘 소스)은 북미와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있는 조미료 및 딥입니다.

일부 요리에서는 설탕, 소금 및 향료를 혼합하여 3 ~ 6 주 동안 어린 전구를 절인합니다. 동부 유럽에서는 싹을 절인 채 전채로 먹습니다. 식초에 마늘을 담가서 준비한 마늘 라바 (Laba) 마늘 은 중국 새해 를 축하하기 위해 북부 중국에서 만두 와 함께 제공되는 절인 마늘 입니다. 

가볍게 훈제 한 마늘은 영국과 유럽 요리에 사용됩니다. 그것은 특히 가금류와 게임, 그리고 수프와 스튜를 때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달걀 노른자와 올리브 오일로 마늘을 섞으면 aioli가 생성 됩니다. 마늘, 기름, 그리고 chunky 기지 skordalia 생산 하고 있습니다. 마늘, 아몬드 , 기름, 그리고 흠뻑 적힌 빵을 섞어서 아조 브란 코를 만듭니다 . Tzatziki , 마늘과 소금을 섞은 요구르트는 동부 지중해 요리의 일반적인 소스입니다.


영양소

100g 당 영양가 (3.5oz)
에너지623 kJ (149 kcal)
33.06 g
설탕1 g
식이 섬유2.1 g
0.5g
6.36 g
비타민
티아민 (B 1 )
(17 %)
0.2 mg
리보플라빈 (B 2 )
(9 %)
0.11 mg
니아신 (B 3 )
(5 %)
0.7 mg
판토텐산 (B 5 )
(12 %)
0.596 mg
비타민 B 6
(95 %)
1.235 mg
엽산 (B 9 )
(1%)
3 μg
비타민 C
(38 %)
31.2 mg
탄산수
칼슘
(18 %)
181 mg
(13 %)
1.7 mg
마그네슘
(7 %)
25 mg
망간
(80 %)
1.672 mg
(22 %)
153 mg
칼륨
(9 %)
401 mg
나트륨
(1%)
17 mg
아연
(12 %)
1.16 mg
기타 구성 요소
59 g
셀렌14.2 μg

연구 

심장 혈관 

심혈관 질환 예방 및 다양한 심혈관 건강 지표 에 대한 마늘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많은 임상 연구 가 수행 되었지만 2015 년에는 그 결과가 모순적이었으며 효과가 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마늘은 혈소판 응집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들 은 마늘 섭취에 대해주의를받습니다. 

증례 통제 및 코호트 연구에 대한 2016 메타 분석은 마늘 섭취와 상부 소화관 의 일부 암 사이에 적당한 역 상관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메타 분석에 의하면 마늘 섭취와 관련된 위암 발병률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 났으 나 이러한 연구를 해석하는 데 혼란을 야기 할 수있는 요인이있다.  추가 메타 분석은 마늘을 포함한 부추 야채를 섭취함으로써 위암 발병률과 유사한 결과를 나타냈다 .  2014 년의 관측 역학에 대한 메타 분석연구에 의하면 마늘 섭취는 한국인 의 위암 발병률 이 낮았습니다 .

2016 년의 메타 분석은 대장 암에 마늘의 영향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2014 년 메타 분석에 따르면 마늘 보충제 또는 부추 야채는 대장 암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밝혀 졌습니다. 

증례 대조 및 코호트 연구에 대한 2013 메타 분석은 마늘 섭취가 증가하고 전립선 암 발병률이 낮아지는 것과 관련하여 제한된 증거를 발견 했으나 연구 결과는 간행물 편견 으로 의심되었다 . 역학 연구에 대한 메타 분석 결과 마늘 섭취가 전립선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인 감기 

2014 년 코크 레인 리뷰는 마늘을 감기 치료제로 사용하는 8 가지 임상 시험을 발견했다 그것은 방법 론적 결함으로 인해 7 개를 제외시켰다. 적당한 품질의 증거를 가지고있는 나머지 재판은 마늘 ( allicin 함량 180 밀리그램 함유 된식이 보충제 )을 3 개월 동안 매일 복용 한 사람들이 감기가 적다 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리뷰는 감기 예방이나 치료에 마늘이 미치는 영향을 판단 할만한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검토는 감기에 뜻 깊은 효력이있는 마늘을위한 고품질 증거의 유사한 결핍을 종결했습니다. 


마늘의 부작용

마늘은 열성이 강하기 때문에 눈, 입, 목, 혀 등에 염증이 생기거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고 있을 때는 피해야 한다. 

유행성 질환이나 전염성 질환을 앓은 후에도 먹지 말아야 한다. 

음기가 허약해 열이 많이 오를때는 좋지 않고 오래 먹으면 눈이 나빠진다.

마늘을 공복에 먹으면 위벽을 자극해 위염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그리고 몸에 열이 많아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르고 찬 음식을 좋아하며 더위를 많이 타는 소양인 체질에는 적합하지 않다.

 마늘은 구취 ( 구취 )와 신체 냄새 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 땀을 흘리는 "마늘 냄새"로 묘사됩니다. 이것은 알릴 메틸 설파이드 (AMS)에 의한 것입니다. AMS는 휘발성 액체이며 마늘에서 추출한 황 화합물의 신진 대사 과정에서 혈액으로 흡수됩니다. 혈액으로부터는 폐로 이동  (거기에서 구취의 원인 입에, 참조 마늘 냄새 )가 모공을 통해 피부 삼출됩니다. 비누로 피부를 씻는 것은 냄새의 부분적이고 불완전한 해결책 일뿐입니다. 마늘 섭취가 구취를 중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삼키기 전에 마늘을 입에 넣고 마늘을 섞으면 나중에 마시는 것보다 냄새가 잘 나지 않습니다. 평범한 물, 버섯 및 바질은 또한 냄새를 줄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유에서 발견되는 지방과 물의 혼합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마늘 정향의 중심에있는 녹색의 마른 "주름"은 특히 매끄럽습니다 .  화합물 알리신 신선한 마늘을 분쇄 또는 츄잉 제조는 다른 황 화합물을 생성 ajoene 알릴 설파이드 및 vinyldithiins를 노화 된 마늘에는 알리신이 없지만 S- 알릴 시스테인의 존재로 인해 약간의 활동이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늘과 다른 종의 부추 속 알레르기 를 앓고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과민성 대장 , 설사 , 구강 및 인후 궤양, 메스꺼움 , 호흡 곤란, 드물게 아나필락시가 있습니다. 마늘에 민감한 환자는 디 알릴 디설파이드 , 알릴 프로필 디설파이드 , 알릴 머 캅탄 및 알리신 (alllic)이 모두 마늘에 함유되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늘 알레르기를 앓고있는 사람들은 종종 양파 , 향신료 ,  , 골풀 , 백합, 생강을 비롯한 많은 다른 식물에 민감합니다.

naturopathic 사용과 여드름 치료를 포함하여 다양한 목적으로 마늘을 국소 적으로 마늘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심각한 화상에 대한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마늘을 매우 적게 사용하여 피부의 작은 부위를 검사 할 때주의해야합니다. 어린이들에게 화상을 입히고, 날마다 마늘을 국소 적으로 사용하며 생체 마늘을 체강 내로 삽입하는 등의 화상에 대한 수많은보고를 근거로하여 권장하지 않습니다. 특히 유아에게 마늘을 국소 적으로 도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장기 마늘 보충의 부작용은 대부분 알려지지 않았으며 FDA 승인 연구는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가능한 부작용으로는 위장 장애, 발한, 현기증, 알레르기 반응, 출혈, 생리 불규칙 등이 있습니다. 

일부 모유 수유중인 어머니는 마늘을 섭취 한 후에 아기의 먹이 섭취가 느려서 마늘 냄새가 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권장량보다 많은 양의 마늘을 항응고제로 복용하면 출혈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마늘은 warfarin , 항 혈소판 , saquinavir , 항 고혈압제 , 칼슘 통로 차단제 , ciprofloxacin과 같은 항생제 quinolone 계열 및 혈당 강하제 및 기타 약물 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부엽은 고양이 나 개에게 독성이있을 수있다.

 

 

 

 

마늘로 만든 요리

 

 

마늘 장어 요리

 

재료: 장어 1마리, 마늘 7쪽, 통깨, 실파 약간, 생강 처절임 약간

 

양념 재료: 간장, 설탕, 청주 1큰술, 고추장2큰술, 고운 고춧가루 1작은술, 생강즙 1/2큰술

 

 

1 마늘은 뿌리 부분을 잘라 내고 반대 방향으로 얇고 둥글게 저민다.

 

2 재료를 고루 저어 가며 섞어 구이 양념을 만든다.

 

3 장어는 손질한 것으로 준비하여 6cm길이로 자른 뒤 1cm폭으로 칼집을 넣고 칼 끝으로 지근지근 두들겨 구이 양념을 반만 발라 둔다.

 

장어는 핏물을 배고 누린내를 없앤 후 양념장을 바르고 마늘을 얹어 석쇠에 구워야 한다.

 

4 호일을 깐 석쇠를 불에 올려 장어를 놓고 다시 구이 양념을 골고루 발라서 저민 마늘을 뿌려 굽는다.

 

 

 

 

 

 

 

마늘전

 

재료: 마늘 20쪽, 물2컵, 소금 1/2작은술

파슬리 약간, 콩기름, 달걀2개, 밀가루

 

 

1 마늘을 물2컵에 소금 1/2작은술을 만든 소금물에 살짝 데친다. 

마늘을 데쳐 아린맛을 제거할 수 있다. 

2 데친 마늘을 반으로 잘라 꼬치에 꿴다. 

3 마늘 꼬치에 푼 달걀과 밀가루를 바른 후에 콩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지진다. 

4 지질 때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5 고추장과 곁들인다.

 달걀은 소금간을 하지 않는다. 소금간을 하면 달걀옷이 잘 붙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