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토마토의 효능과 토마토 재배법

반응형

토마토의 효능과 토마토 재배법




토마토 빨강, 자주, 식용 과일 식물의 까 lycopersicum , 일반적으로 알려진 토마토 식물 . 이 식물은 Solanaceae 라고 불리는 밤나무 가문에 속합니다 종은에서 유래 중앙 및 남미 . 틀어 (아즈텍 언어) 단어 tomatl는 스페인의 단어 "tomate"에서 영어 단어 토마토 유래에 상승했습니다.

멕시코 에서 유래 된 식품으로 사용되며 스페인 식민 통치에 따라 전 세계로 퍼집니다 토마토는 다양한 요리, 소스, 샐러드 및 음료의 원료로 원시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됩니다 토마토는 식물성으로 열매를 맺는 과일 인 반면, 야채는 요리 야채 로 간주 되어 짭짤한 식사의 재료가됩니다. 

많은 종류의 토마토가 전 세계적으로 온난 한 기후에서 널리 재배되며 온실 과 연안 지역의 생산을 허용합니다. 식물은 일반적으로 1-3 미터 높이로 자라며 줄기가 약하여 줄기가 많고 다른 식물보다 포도 나무가 많습니다. 그것 의 본래 서식지에 있는 다년생 이고, 온화한 기후에 있는 연례 로 성장하십시오 일반적인 일반 토마토의 무게는 약 100 그램입니다.


어원

"토마토"라는 단어는 스페인의 무덤 에서 나옵니다.이 토마토 는 Nahuatl 단어 tomatl [tomat͡ɬ]에서 나옵니다 .

네이티브 멕시코 tomatillo 는 tomate입니다아즈텍 인들이 더 크고 적색 인 안데스의 과일 을 재배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새로운 종을 xitomatl (또는 jitomates ) ( iiːtomat pron 로 발음  ), (배꼽이있는 통통한 것 또는 배꼽이있는 뚱뚱한 물)이라고 불렀다. Tenochtitlan을 정복 한 후 , 스페인 사람 은 tomate 라는 이름으로 세계 다른 지역으로 토마토 ( jitomates )를 수출 했다.그래서 많은 언어 는 녹색 tomatillo 대신에 빨간 토마토를 언급하기 위해 "토마토"( tomate ) 라는 단어의 형태를 사용합니다 그것은 첫째 1595 년 인쇄에 출연 과학 종 소명의 lycopersicum는 "늑대 복숭아"를 의미하며, 독일어에서 유래 늑대 인간 신화. 이 전설에 따르면 마녀와 마술사는 치명적인 밤잠을 먹으면서 늑대 인간이되어 버렸기 때문에 토마토와 비슷하지만 훨씬 더 큰 과일은 유럽에 도착했을 때 "늑대 복숭아"라고 불렸습니다.


과일 대 야채

식물학 적으로 , 토마토는 열매 , 열매 인데, 난소 와 씨앗, 꽃이 피는 식물로 구성 됩니다. 그러나 토마토는 다른 식용 열매보다 훨씬 낮은 당 함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달콤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저트 보다는 샐러드 나 메인 코스 의 일부로 제공되며 , 미국에서는 " 야채 요리"로 간주됩니다 한 가지 예외는 토마토가 가정 통조림 관행 에서 과일로 취급 된다는 것입니다. 야채는 야채가 필요로하는 압력솥이 아닌 수 욕조에서 처리하기에 충분히 산성입니다. 토마토가이 모호성을 가진 유일한 음식 소스는 아닙니다 :피망 , 오이 , 녹색 콩 , 가지 , 아보카도 , 및 과즙 (예 : 모든 종류의 호박 과 호박 ) 모든 식물학 과일, 아직 야채로 요리. 이로 인해 미국에서 법적 분쟁이 발생했습니다. 1887 년, 미국의 관세 부과 법률 의무 야채를, 그러나 과일은 토마토의 상태가 법적 중요한 문제가 될 일으켰습니다. 미국 대법원이 논쟁은 1893 년 5 월 10 일 토마토가 야채라는 것을 선언함으로써 야채를 사용법에 따라 분류하는 대중적인 정의에 기반하여 일반적으로 디저트가 아닌 디저트 ( Nix v. Hedden (149 US 304)) 와 함께 제공 된다고 선언함으로써이 논쟁을 해결했습니다 . 이 사건의 개최는 1883 년 3 월 3 일자 관세법 의 해석에만 적용되며 , 법원은 식물 또는 기타 목적으로 토마토를 재 분류하려고 의도하지 않았습니다.



토마토 식물은 처음에는 교대 로 덩굴 식물로 , 일반적으로 100cm (3ft) 키가 또는 그 이하의 직립 덤불 품종이 자라지 만, 지원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지상에서 180cm (6ft) 이상 성장합니다. 불확실성 유형은 온화한 기후 (매년 열대 고지의 원산지 임)에서 매년 죽어가는 "부드러운"다년생 식물입니다. 그러나 온실에서 최대 3 년까지 살 수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정 유형은 모든 기후에서 매년 발생합니다. 

토마토 식물은 쌍떡잎 식물 이며, 가지가 줄기로 자라고 자라며, 끝에서 꽃 봉우리가 자란다. 그 팁이 가지 치기 또는 꽃이 피기 때문에 결국 성장이 멈 추면 옆 싹이 다른 기능적인 덩굴으로 이어져 자랍니다. 토마토 포도 나무는 일반적으로 사춘기이며, 짧은 짧은 털로 덮여 있습니다. 이 머리카락은 포도 나무가 원래의 뿌리에 연결되어 손상되었거나 절단되면 특히 식물이 땅과 습기와 접촉하는 곳이면 어디든 뿌리 내리게됩니다. 

대부분의 토마토 식물은 복합 잎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잎 (RL) 식물이라고 불리기도하지만 일부 품종의 잎은 감자 잎 (PL) 작풍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RL 식물의 이러한 깊은 홈이되어 주름이 많은 잎, 그리고 변화, 거기에 잡색의 유전 적 돌연변이가 원인이 어디에 추가 색상을 가지고, 앙고라 잎, 엽록소가 잎의 일부에서 제외 할 수 있습니다. 

 잎자루에 5 내지 9 전단과 10-25 (CM : 4-10)에서 길고, 홀수 깃입니다.  톱니 여백 8cm (3) 길이, 최대 각 전단; 줄기와 잎은 모두 밀도가 높고 털이 있습니다. 

꼭대기의 분열 조직 에 나타나는 그들의  은 꽃밥 가장자리를 따라 융합 된 꽃밥이 달리고 암술 의 스타일을 둘러싼 기둥을 이룹니다 . 국내 재배 품종의 꽃은 스스로 비옥 할 수 있습니다. 꽃은 1 ~ 2cm (0.4 ~ 0.8 in)이며, 노란색이며, 화관 에 5 개의 뾰족한 잎이 있습니다 .

토마토 과일은 베리 로 분류됩니다 진실한 열매로, 그것은 수정의 식물의 난소에서, 그것의 살은 과피 벽을 함유 한 발전합니다. 열매에는 씨앗과 습기로 가득 찬 중공 공간이 있는데, 이는 지방 캐비티라고 합니다. 이들은 유형에 따라 재배 된 종 사이에서 다양합니다. 몇몇 작은 품종은 2 개의 충치를 가지고 있으며, 지구 모양의 품종은 전형적으로 3-5 개를 가지고 있으며, 비프 스테이크 토마토는 작은 구덩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붙여 넣기 토마토는 아주 작은 구멍을 가지고 있습니다. 

번식을 위해 종자는 성숙한 열매에서 나와야하며, 발아되기 전에 건조되거나 발효되어야 합니다.


토마토는 수천종의 품종으로 식용 과일로 전 세계적 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비료 NPK 비율 배설물 퇴비도 사용되지만 자주 5-10-10의 토마토 비료 또는 식물성 비료로 판매됩니다.



생산

2014 년 세계 생산량은 1 억 780 만  으로 중국은 전체 생산량의 31 %를 차지 했으며 주요 생산국 ( 인도) , 인도 , 미국, 터키가 뒤를 이었습니다 2014 년에, 토마토 는 스페인 연합 , 이탈리아 및 폴란드에서 오는 총계의 반보다는 더 많은 것과 더불어 유럽 ​​연합 의 총 신선한 야채 산출의 23 %, 비율이었습니다 2013 년 전세계 토마토 수출액은 880 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품종

다양한 목적으로 재배 7,500 토마토 품종 주위에 있습니다.  다양한 과일 종류 선택, 그리고 성장 조건을 서로 다른 최적 성장 됩니다.

토마토 품종은 모양과 크기에 따라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비프 스테이크 토마토 는 직경이 10cm (4 인치) 이상이며 샌드위치 및 이와 유사한 용도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들의 콩팥 모양, 더 얇은 피부 및 더 짧은 유효 기간은 상업적 사용을 비실용적으로 만듭니다.
  • 매화 토마토 , 또는 (배 토마토 포함) 붙여 넣기 토마토, 낮은 물 /에 사용 높은 고체 함량으로 사육되는 토마토 소스 와 붙여 넣기 를 들어, 통조림 및 소스와 7-9cm (3-4) 긴 일반적으로 타원형이며, 직경 4-5 cm (1.6-2.0 인치); 새크라멘토 계곡 (Sacramento Valley) 의 로마품종 토마토 와 같은 중요한 재배 품종입니다 
  • 체리 토마토 는 작고 둥글며 때로는 달콤한 토마토로 야생 토마토와 같은 1-2 cm 크기입니다.
  • 포도 토마토 는 작고 직사각형이며 매실 토마토의 변형입니다.
  • 캄 파리 토마토 는 달콤하고 맛이 좋으며, 산도가 낮으며, 체리 토마토보다 크고 매실 토마토보다 작습니다.
  • Tomberries , 작은 토마토, 직경 약 5mm
  • Oxheart 토마토는 beefsteaks까지 크기가 다양하며 큰 딸기 모양입니다. 
  • 배 토마토는 배 모양이며 산 마르 자노 (San Marzano) 유형을 기반으로하여 더 풍부한 미식가 페이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Slicing"또는 "globe"토마토는 다양한 가공과 신선한 식사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상거래 토마토입니다. 가장 널리 재배 상업적인 토마토 5-6 (CM에서 2.0-2.4) 직경 범위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토마토는 또한 확정 또는 불확정으로 분류됩니다결정하거나, 부시, 유형을 모두 한 번에 전체 작물을 품고 특정 높이에서 떨어져; 그들은 종종 용기 재배를위한 좋은 선택입니다. 결정 유형은 한 번에 전체 밭을 수확하고자하는 상업 재배자 나 통조림에 관심이있는 가정 재배자가 선호합니다. 불확실한 품종은 결코 껍질을 벗기지 않고 계속해서 서리에 의해 죽을 때까지 생산을 계속하는 덩굴으로 발전합니다. 그들은 가정 재배자와 시즌 내내 익은 과일을 원하는 현지 시장 농민들에게 선호됩니다. 중간 양식으로, 때로는 활발한 확정 또는 준결 정으로 알려진 식물이 있습니다. 이 상층은 determinates와 비슷하지만 초기 작물 이후에 두 번째 작물을 생산합니다. 가보 토마토의 대다수는 결정적인 가보가 존재하지만 불확정 합니다. 

초기 토마토와 차가운 여름 토마토는 밤에는 시원한 과일을 마시 며, 보통 과일 세트를 꺼립니다. 계속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 A, 중공 토마토와 토마토에서 높은 종류가 있습니다. 1973 년에, 이스라엘 과학자는 세계의 첫 번째 저장 수명 상업적인 토마토 다양성을 개발 했습니다. 

가 보 토마토 가 특히 홈 정원사 및 유기 생산자들, 점점 인기 그들은 병 저항성 및 생산성의 비용으로 더 재미 있고 맛 작물을 생산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보 토마토의 정의는 모호하지만 상업용 하이브리드와 달리 모든 것이 40 년 이상 동안 자란 비옥 한 품종입니다 상당수의 종자 상인들과 은행들은 많은 가보 종자를 제공합니다. 재배 품종은 종종 다른 모든 특성을 배제한 풍미로 자란 반면 상용 품종은 일정한 크기와 모양, 질병과 해충 저항성, 기계화 된 채취 및 운송에 대한 적합성, 따기 후에 익히는 능력과 같은 요인으로 자란다. 잡종 식물은 흔하게 남아있습니다 그들은 더 무거운 생산자 경향이 있고 때로는 보 통 토마토의 특이한 특성을 전통적인 상업 토마토의 견고성과 결합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 토마토 재배 품종은 매끄럽지 만 일부 토마토 품종과 현대식 비프 스테이크는 거의 모든 콜럼버스 이전 재배 품종 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특징 인 뚜렷한 립을 보여줍니다 . 특히 녹색, 노랑, 오렌지, 핑크, 블랙, 브라운, 아이보리, 흰색, 보라색의 열매를 거의 모든 상업 토마토 품종은 빨간색입니다. 이러한 과일은 식료품 점에서 널리 이용 될 수 없으며, 전형적인 종묘장에서 묘목을 구할 수 없지만 종자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변형은 줄무늬가있는 여러 가지 빛깔의 과일의 퍼지 피부, 여러 가지 색 등을 포함합니다.




수분


이것은 
토마토가 그렇게한다는 공통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자기 수분 과 같지 않습니다 수분 이 인공 바람, 식물의 진동 (진동기의 한 브랜드는 수작업으로 사용되는 "전기 꿀벌"이라고 불리는 지팡이) 등으로 인해 야기되어야하는 온실 상황 에서 외부 지원없이 토마토가 수분에 제대로 수분 공급 되는지 여부 가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종종 오늘날, 양식 된 범블비에 의해  꽃밥 토마토 꽃은 함께 중공 튜브와 같은 형상 꽃가루대부분의 종에서와 같이 표면보다는 구조 내에서 생산됩니다. 꽃가루는 꽃밥의 모공을 통해 움직이지만, 외부에서 유도 된 움직임 없이는 아주 작은 꽃가루가 흘러 나옵니다. 바깥 쪽 움직임의 가장 좋은 원천은 꿀벌이나 원래의 야생성 중독자 수분 매개자와 같은 초음파 꿀벌입니다. 옥외 환경에서 바람이나 동물은 상업적으로 가능한 작물을 생산하기에 충분한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토마토가 원래 지역에서 옮겨 
짐에 따라 그들의 전통적인 
수분 매개자 (아마 halictid bee 의 종 )는 그들과 함께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자아 수정의 특성이 유리하게되었고 토마토의 국내 품종 이이 특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야생의 원래 상태에서 토마토는 교차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 그들은 국내 품종보다 훨씬 더 자기 - 양립 할 수 없었다 자아를 줄이기위한 꽃 장치로, 야생 토마토 의 암술 은 오늘날 품종보다 꽃에서 더 멀리 뻗어 나옵니다. 

열매 맺기

수분과 감수 분열 은 감수 분열에 달려 있습니다 감수 분열은 꽃가루 안에있는 2 배체 마이크로 포아 모체 세포가 단수성 꽃가루 알갱이를 발생시키는 과정의 핵심이며, 난소 내에 함유 된 난 모세포의 메가 스포어 모세포가 반수체 핵을 일으킵니다. 꽃가루 및 난자 (수정)에서 유래 한 반수성 핵의 결합은 자가 또는 교차 수분에 의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수정은 출현하는 종자 내에서 배아로 발전 할 수 있는 이배체 접합자 (diploid zygote)의 형성을 유도합니다. 난소 내의 반복 된 비옥은 토마토 과일을 형성하기위한 난소의 성숙과 동반됩니다.

rad51을 포함한 recA 유전자의 동족체는 감수 분열 중 DNA의 동종 재조합 수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RAD51의 동족체 토마토의 꽃밥 (에 존재 Lycopersicon esculentum ) 재조합 수리 토마토에서 감수 분열 동안 발생하는 것을 시사합니다.



수경 및 온실 재배

토마토는 더 시원한 기후의 온실 에서 자란 경우가 많으며 , 영국의 '돈벌이'와 시베리아 에서 자란 재배 품종 이 있으며 특히 실내에서 재배하기 위해 사육됩니다. 더 온화한 기후 에서는 장래의 이식을 위해 늦은 겨울 동안 온실에서 종자를 시작하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닙니다.

대규모 재래식 온실과 소유주 운영자 독립형 또는 다중 베이 온실에서의 온실 토마토 생산이 증가하여 재배 된 과일을 쉽게 구할 수없는시기에 과일을 제공합니다. 소규모 과일 (체리와 포도) 또는 클러스터 토마토 (fruit-on-the-vine)는 대형 상업 온실 운영자에게는 선택의 열매이고 비프 스테이크 품종은 소유자 운영자 재배자의 선택입니다. 

수경법 은 종종 적대적인 성장 환경과 고밀도 재배에 사용됩니다.

따기와 숙성


운송과 저장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토마토는 종종 ​​익지 않은 (녹색) 채소에 저장되어 에틸렌으로 익 힙니다  미숙 토마토는 확고합니다. 그들이 익 으면 그들은 붉은 색이나 주황색을 띠고 촉감이 약간 부드럽게 익은 상태에 이르기까지 부드럽게 됩니다. 에틸렌 숙성 과정을 시작하는 신호 분자로 작용 많은 과일에 의해 생성 된 탄화수소 가스입니다. 이런 식으로 숙성 된 토마토는 오래 유지되는 경향이 있지만 식물에 익히는 토마토보다 맛이 좋지 않고 가늘고 딱딱한 다양성에 따라 다른 잘 익은 토마토의 짙은 붉은 색보다 더 분홍색이나 주황색을 띠는 색으로 인식 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수확기 개발과 함께 토마토 성장 산업에 혁명을 일으킨 캘리포니아 대학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 )의 Gordie C. Hanna 가 1950 년대에 기계 수확형 토마토 ( "사각형 토마토")를 개발했습니다 이 유형의 토마토는 처리가 진행되는 식물 근처에서 상업적으로 재배되며 토마토, 토마토 소스 및 토마토 페이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잘 익었을 때 수확되며 뽑힐 때 풍미가 풍성합니다. 그들은 12- 14주의 계절에 하루 24 시간, 일주일에 7 일 동안 수확되며 즉시 같은 일정에 따라 작동하는 포장 공장으로 운송됩니다. 캘리포니아는 상업용 토마토 생산의 중심지이며 세계에서 생산되는 가공 토마토의 약 3 분의 1을 생산합니다. 

 그러나, 제품이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한, 그리고 1997 년까지 만 판매되었다 토마토의 느린 숙성 품종은 일반 품종과 비 숙성 품종을 교차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수율

세계는 2012 년 480 만 헥타르를 토마토 재배 전용으로 지정했으며 총 생산량은 약 1 억 6180 만 톤입니다. 토마토의 평균 세계 농장 수확량은 2012 년에 헥타르 당 33.6 톤이었습니다 .

네덜란드의 토마토 농장은 2012 년 가장 생산성이 높았으며 전국 평균 476 톤의 헥타르, 벨기에 463 톤의 헥타르, 아이슬란드의 429 톤의 헥타르가 그 뒤를이었습니다 



소 비


토마토는 이제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먹습니다. 그것은 샐러드의 날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 되며 케첩 이나 토마토 수프 로 가공됩니다 설 익은 녹색 토마토는 빵가루를 넣고 튀겨서 살사 를 만드는데 사용 하거나 절인 수 있습니다. 토마토 주스 는 음료 로 판매되며 블러디 마리아 와 같은 칵테일에 사용됩니다 .

토마토는 산성 , 홈에서 유지하기가 특히 쉽게 만드는 통조림 으로, 조각, 전체 토마토 소스 또는 붙여 넣기 . 과일은 또한 햇볕에 말린 채로 보존되며, 가방이나 기름 병이있는 상태로 판매됩니다.

토마토는 미주에서 유래되었지만 지중해 요리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습니다. 그들은 피자 의 핵심 성분이며 파스타 소스 에서 일반적으로 사용 됩니다. 그들은 또한에 사용되는 가스 파초 ( 스페인 요리 )와 PA의 AMB의 tomàquet ( 카탈루냐어 요리 ).

식물성으로 열매가 많은 과일 인데, 토마토는 풍미가 좋기 때문에 식물성 식품입니다.




저장

토마토는 실온 에서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이 풍미를 해칠 수 있으므로 냉장 보관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추위에 보관 된 토마토는 맛을 영구적으로 잃는 경향이 있습니다. 

줄기를 아래에 두면 수명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너무 빨리 썩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아직 익은 토마토는 숙성 될 때까지 종이 봉투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살모넬라 균

토마토는 1990 년과 2005 년 사이 일곱 개 살모넬라 균의 발생에 연결하고, 과의 원인이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살모넬라증의 2006 년 18 개 미국 주에서 172 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발생, 2008 미국 살모넬라 발생은 또한 토마토의 제거를 발생 미국 전역과 캐나다 전역의 가게와 식당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Jalapeño 와 Serrano Peppers를 포함한 다른 음식 도 관련되었을 수 있습니다.




영양소


토마토는 95 %의 물이며 4 %의 탄수화물 과 지방 과 단백질 (테이블)이 각각 1 % 미만 입니다. 100 그램에서 원시 토마토는 18 칼로리를 공급 하며 비타민 C ( 일일 값 의 17 %)를 적당한 공급원으로 사용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중요한 영양소 함량 (표)이 없습니다.

잠재적 인 건강 영향

토마토 나 보충제 의 리코펜 이 심혈관 질환 이나  의 발병에 영향을 준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미국에서는 토마토, 토마토 제품 또는 리코펜을 암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가정 한 건강상의 이익은 적격 한 건강 강조 표시없이 포장 식품에 언급 될 수 없습니다.  유럽 ​​식품 안전청 (European Food Safety Authority) 은 자발적인 방사선 , 심장 기능 및 시력에 노출 된 DNA , 피부에 호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리코펜에 대한 잠재적 인 주장을 과학적으로 검토 한 결과 이러한 효과가있는 라이코핀에 대한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결론지었습니다.



100g 당 영양가 (3.5oz)
에너지74 kJ (18 kcal)
3.9 g
설탕2.6 g
식이 섬유1.2 g
0.2g
0.9 g
비타민
비타민 A 당량.
(5 %)
42 μg
(4 %)
449 μg
123 μg
티아민 (B 1 )
(삼%)
0.037 mg
니아신 (B 3 )
(4 %)
0.594 mg
비타민 B 6
(6 %)
0.08 mg
비타민 C
(17 %)
14 mg
비타민 E
(4 %)
0.54 mg
비타민 K
(8 %)
7.9 μg
탄산수
마그네슘
(삼%)
11 mg
망간
(5 %)
0.114 mg
(삼%)
24 mg
칼륨
(5 %)
237 mg
기타 구성 요소
94.5 g
리코펜2573 μg


반응형